주작은 청룡, 현무, 백호와 함께 동방의 사신을 모티브로 한 귀여운 매력이 넘치는 펫으로 자신의 팀원들이 무기력 효과에 걸렸을 때 1초 동안 영향을 받지 않도록 하는 유니크 스킬을 보유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이 펫은 레벨 성장이 없는 대신 장비 강화처럼 다른 펫을 재료로 사용해 5단계까지 강화시킬 수 있으며, 최종 강화 단계까지 성장이 끝난 펫은 동일한 등급의 펫을 이용해 진화가 가능하다.
이와 함께 신규 고유 장비 '치노의 폭주 세트'도 선보였다. '치노의 폭주 세트'는 마검, 아머, 목걸이, 반지, 서클릿 등 5종으로 나뉘며, 이 중 2종 보유 시에는 피해량 감소 및 공격력 증가 능력치를, 5종 다 보유하면 모든 능력치 증가 및 상대 방어력 무시 능력치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넷마블은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먼저 오는 12월14일까지 게임 접속 및 탐험 플레이를 통해 획득한 티켓으로 다양한 아이템을 받을 수 있는 '몬길판 리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11월6일까지 실비아의 고유장비 5개를 모두 획득하면 보상을 지급하고, 실비아와 대화하기, 부탁 들어주기, 선물주기 등을 진행해 호감도 레벨을 상승시키면 레벨에 따라 다양한 아이템을 증정하는 '실비아와 달콤살벌 이벤트'도 11월8일까지 연다.
지난 2013년 8월에 출시된 '몬스터 길들이기'는 개성 넘치는 몬스터를 수집하고 성장시키는 재미를 갖춘 모바일 RPG다. 탄탄한 게임성과 안정적인 서비스를 통해 모바일 RPG 장르 최초 양대마켓 최고매출 1위 달성 등 신기록을 세우며 모바일 RPG의 대중화를 견인한 게임으로 평가 받고 있다.
게임과 관련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몬스터 길들이기' 공식 카페(http://cafe.naver.com/monstertaming)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