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게임 커뮤니티 헝그리앱이 서비스하는 리워드 어플리케이션(이하 어플) '애드박스(AD Box)'가 다양한 캠페인을 통해 알바 중인 학생, 투잡 직장인, 부업 및 재택 알바 중인 주부들 사이에 돈 버는 꿀알바 어플로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모바일게임 기대작을 활용한 신규 캠페인을 추가해 눈길을 끌고 있다.
'애드박스'는 바이럴 마케팅을 진행하는 주체(인플루언서)가 효과만큼의 재화를 획득할 수 있도록 개발된 CPA(Cost Per Action, 특정 행동에 따른 과금) 어플이다. 타 어플보다 월등히 높은 수익률을 자랑해 게이머는 물론 블로그, SNS 등의 활용에 능통한 유명 인플루언서들이 왠만한 직장인들보다 훨씬 더 많은 수익을 가져간다는 소문이 재테크족들 사이에서 퍼지며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애드박스'가 제공하는 홍보 캠페인은 크게 두 가지로 나뉜다. 우선 '소문내기'는 이용자가 직접 게임 홍보를 진행해 이를 본 사람들이 다운로드, 게임 실행 등을 할 경우 일정 금액의 재화를 취득하게 되는 구조다. 다음으로 '참여하기'는 3일간의 게임 설치, 일정 시간 플레이 미션을 완료하면 보상을 받게 된다.
이번에 추가된 소문내기 캠페인 대상은 플레로게임즈에서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게임 '그림노츠'다. '애드박스'에서 발급받은 홍보 링크와 게임 소개, 이미지, 동영상 등을 활용해 이용자가 직접 블로그 홍보, 카페 홍보, 페이스북 홍보, 인스타그램 홍보 등의 활동을 진행하고, 이를 통해 사전예약이 이루어졌을 경우 건 당 보상으로 코인을 받을 수 있다. 획득한 코인은 코인샵에서 '구글 기프트카드', '문화상품권' 등을 구매하는 데 사용할 수 있으며, 일정 금액 이상을 모으면 현금으로도 출금 가능하다.
'그림노츠'는 동화 속 이야기를 바탕으로 한 탄탄한 스토리와 유려한 일러스트를 내세운 모바일 수집형 RPG다. 이용자는 '백설공주', '신데렐라', '빨간망토',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등 게임 내에 등장하는 동화 캐릭터들을 동료로 맞을 수 있으며, 때로는 적으로 조우해 전투를 펼칠 수도 있다. 전투 시 간단한 조작법으로 화려한 액션 연출이 가능하고, 조작이 서툰 이용자들을 위한 자동 시스템 또한 지원되기 때문에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다. 게임은 12일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한편, '애드박스'는 '그림노츠' 외에도 '아크로드 어웨이크', '테라M', '오버히트', '다크어벤저3', '검은사막', '리니지M', '대항해의길', '요지경', '카오스마스터즈', '액스' 등 다양한 인기 모바일게임의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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