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게임 커뮤니티 헝그리앱이 서비스하는 리워드 어플리케이션(이하 어플) '애드박스(AD Box)'가 다양한 캠페인을 통해 알바 중인 학생, 투잡 직장인, 부업 및 재택 알바 중인 주부들 사이에 돈 버는 꿀알바 어플로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모바일게임 기대작을 활용한 신규 캠페인을 추가해 눈길을 끌고 있다.
'애드박스'는 바이럴 마케팅을 진행하는 주체(인플루언서)가 효과만큼의 재화를 획득할 수 있도록 개발된 CPA(Cost Per Action, 특정 행동에 따른 과금) 어플이다. 타 어플보다 월등히 높은 수익률을 자랑해 게이머는 물론 블로그, SNS 등의 활용에 능통한 유명 인플루언서들이 왠만한 직장인들보다 훨씬 더 많은 수익을 가져간다는 소문이 재테크족들 사이에서 퍼지며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애드박스'가 제공하는 홍보 캠페인은 크게 두 가지로 나뉜다. 우선 '소문내기'는 이용자가 직접 게임 홍보를 진행해 이를 본 사람들이 다운로드, 게임 실행, 사전예약 등을 할 경우 일정 금액의 재화를 취득하게 되는 구조다. 다음으로 '참여하기'는 3일간의 게임 설치, 일정 시간 플레이 미션을 완료하면 보상을 받게 된다.
이번에 추가된 소문내기 캠페인 대상은 엔터메이트에서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게임 '리버스D'다. '애드박스'에서 발급받은 홍보 링크와 게임 소개, 이미지, 동영상 등을 활용해 이용자가 직접 블로그 홍보, 카페 홍보, 페이스북 홍보, 인스타그램 홍보 등의 활동을 진행하고, 이를 통해 사전예약이 이루어졌을 경우 건 당 보상으로 코인을 받을 수 있다. 획득한 코인은 코인샵에서 '구글 기프트카드', '문화상품권' 등을 구매하는 데 사용할 수 있으며, 일정 금액 이상을 모으면 현금으로도 출금 가능하다.
'리버스D'는 2D 애니메이션을 연상시키는 귀여운 캐릭터로 파티를 조합해 전투를 벌이는 모바일 액션 RPG다. 전략적 태그플레이, 실시간 난입 등 다양한 시스템을 갖춘 게임으로, 특히 '성역(던전) 콘텐츠'를 통해 타 RPG와 차별화를 꾀한다. 이용자는 해당 콘텐츠를 통해 '성역'을 꾸미거나 수집한 각종 몬스터와 영웅들을 이용, 적의 공격을 막는 등의 플레이를 펼칠 수 있다. 공략이 목적이었던 '던전'이 지켜야 하는 공간으로 바뀌면서, 지금껏 느껴보지 못한 색다른 재미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게임은 오는 2018년 1월 중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한편, '애드박스'는 '리버스D' 외에도 '그림노츠', '아크로드 어웨이크', '테라M', '오버히트', '다크어벤저3', '검은사막', '리니지M', '대항해의길', '요지경', '카오스마스터즈', '액스' 등 다양한 인기 모바일게임의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desk@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