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이슈] 넥슨, 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에 기금 전달

[이슈] 넥슨, 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에 기금 전달
넥슨(대표 박지원)이 연말을 맞아 18일 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원장 임윤명)에 환아 치료 지원 및 병원 운영을 위한 발전기금 5억2662만 원을 기부했다고 19일 밝혔다.

기금에는 '제 4회 넥슨콘텐츠축제(네코제)'의 티켓 판매 수익과 한 해 동안 넥슨아레나에서 진행된 '피파온라인3 챔피언십' 및 '크레이지레이싱 카트라이더 리그' 등 e스포츠 경기 티켓 수익금, 온라인게임 '마비노기' 이용자 쇼케이스 참관 티켓 수익금 등 넥슨이 주최한 다양한 행사 및 프로모션 수익금 전액이 포함됐다.

[이슈] 넥슨, 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에 기금 전달

이와 함께, 치료 중인 환아 및 퇴원환아, 보호자, 마포구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한 연말행사 '션이 함께하는 미리 크리스마스 파티' 개최도 전액 후원했다. 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 3층 푸르메홀에서 열린 이날 행사에서는 약 600여 명이 방문한 가운데 푸르메재단 공식 홍보대사인 가수 션과 양파, 송은이, 나몰라패밀리, 분리수거 밴드 등 연예인들이 대거 출연, 음악공연 및 토크쇼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이슈] 넥슨, 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에 기금 전달

넥슨 김정욱 부사장은 "자사의 사회공헌 기금과 서비스 중인 게임들의 오프라인 행사 및 프로모션 수익금을 함께 모아 어린이재활에 기부할 수 있어 뜻 깊다"며, "어린이재활과 통합형 재활병원 운영에 대한 지원에는 사회의 많은 관심이 필요한 만큼 지속적인 응원의 손길이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넥슨은 지난해 12월에도 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에서 연말 및 성탄절 맞이 특별행사를 개최하고 환아들을 위한 어린이 뮤지컬, 핸드벨 공연 및 부모님들을 위한 스포츠 마사지, 네일케어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제공한 바 있다. 아울러, '이른둥이(미숙아) 조기중재 치료 프로그램' 조성을 위한 지원금 3억3774만 원을 기부했다.

올해 4월에는 병원 개관 1주년을 기념해 재활치료에 적극 참여한 우수환아 10명을 선정, 총 3000만 원의 재활치료비를 전달하기도 했다.

지난해 4월 개원한 '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은 장애어린이들의 치료 및 재활, 사회적응을 위한 통합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최고 통합형 어린이재활병원이다. 병상은 입원 91병상, 낮병동 50병상, 그리고 1일 진료 및 치료인원은 약 600여 명에 이른다. 진료과목으로는 재활의학과, 정신건강의학과, 치과, 소아청소년과가 있다.

진료지원 부서인 재활치료센터(물리/작업/언어/음악/미술치료/로봇보행치료 등) 외에도 지역 주민들의 이용이 가능한 수영장, 문화교실, 직업재활센터, 어린이도서관, 푸르메홀 등 다양한 시설이 운영되고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