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개된 영상에서는 '리버스D' OST의 메이킹 영상 및 인터뷰를 확인할 수 있다. 볼빨간사춘기는 인터뷰를 통해 음원 보스로서 이번 OST 제작에 참여한 소감과 함께 '리버스D'의 간략한 게임 소개를 전하며 각 게임 OST의 특징도 영상을 통해 알려줘 많은 이의 궁금증을 해소해주었다.
볼빨간사춘기는 앞서 게임 OST 곡으로 'First'와 '달빛의 노래'를 공개해 큰 화제를 불러 모았다. 게임 OST임에도 불구하고 메이킹 영상 조회 수는 수만 건을 돌파하고, 영상 추천 수 및 댓글도 폭발적인 반응을 보이는 중이다. 한편 해당 OST 곡은 '리버스D' 브랜드 페이지를 통해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리버스D'는 다양한 개성을 지닌 수많은 캐릭터들과 그들 하나하나에 녹아든 스토리를 만나볼 수 있는 모바일 액션 RPG이다. 유닛의 상성에 맞춰 전략적으로 태그 플레이를 즐길 수 있어 수동 전투의 재미를 구현해냈고, PVP 상에서도 컨트롤에 따라 승패가 판가름 나는 요소를 추가하여 전투의 짜릿함을 선사한다.
이와 함께 이용자의 개인 공간인 성역에 침투하여 다양한 성장 재료를 획득할 수 있는 성역 전쟁도 만나볼 수 있다. 성역은 침투뿐만 아니라 성역의 주인인 이용자가 실시간으로 방어도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새로운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리버스D'는 현재 브랜드 페이지를 통해 사전예약을 진행하고 있다. 사전예약 참여자 전원에게 100 루비와 아이라 코스튬 아이템이 제공되며, 구글플레이 사전예약을 참여할 경우엔 위 보상과 더불어 100 루비를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엔터메이트 이태현 대표는 "'리버스D'를 위해 직접 곡을 작사 작곡해 준 볼빨간사춘기의 인터뷰를 진행했다"라며, "'리버스D'를 기다리고 계시는 분들은 이번에 준비한 인터뷰도 재미있게 시청해주시기 바라며, 공개된 OST도 감상하면서 정식 서비스에 지속적으로 많은 기대 해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심정선 기자 (narim@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