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헌터스리그' 최초의 길드 단위 콘텐츠인 '컴퍼니 전쟁'은 최대 40대40 규모로 벌어지는 세력간 대결을 의미한다. 컴퍼니는 10명을 1개 군단으로 하며, 군단 단위로 컴퍼니 전쟁에 출전할 수 있다. 대결을 통해 최종 스코어가 높은 팀이 전쟁에서 승리하게 된다. 이용자마다 총 3번의 공격 기회만이 주어지기 때문에 어느 적을 공격해야 가장 많은 점수를 획득할 수 있는지 전략적 연구와 고민이 요구된다.
단순히 캐릭터의 성장 정도가 승부의 열쇠인 기존 액션 RPG와는 달리 '헌터스리그'는 무기 중심으로 전투가 진행된다. '컴퍼니 전쟁'에서 상대의 무기를 이길 수 있는 무기 상성 조합을 얼마나 보유하고 있느냐가 매우 중요하다. 무기 간의 상성을 잘 파악해 상대에게 최대한 많은 피해를 입히고 점수를 획득해야만 '컴퍼니 전쟁'에서 승리할 수 있다. 때문에 누가, 어떤 적을 공격할 때 유리한 상성인지 컴퍼니원간의 전략적인 커뮤니케이션도 필수다.
'컴퍼니 전쟁'의 보상은 공격 성공 시마다 주어지는 개인 블루(캐시) 보상과 '컴퍼니 전쟁' 종료 시 승리한 군단에게 지급되는 군단 보상, 그리고 전쟁 시마다 누적 포인트로 시즌 종료 시점에 주어지는 시즌 보상으로 나뉘며, 군단 및 시즌 보상은 다음 업데이트 시 추가될 예정이다.
또한, 자유롭게 아레나 연습을 즐길 수 있는 '아래나 친선 대전'을 통해 컴퍼니원이나 친구들과 다양한 무기 조합을 시험해볼 수 있으며, 대규모 무기 밸런스 수정을 거쳐 많은 무기들이 리뉴얼돼 전혀 새로운 전투 양상과 무기 상성 조합을 경험할 수 있다.
'헌터스리그'는 2017년 페이스북 메인 피쳐드, 구글 글로벌 피쳐드에 선정된 바 있으며, 오픈 후 지금까지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리뷰 평점 4.4 이상을 꾸준히 유지해오고 있다. 최근 해외 이용자 증가에 따라 페이스북 및 디스코드 커뮤니티를 적극 운영 중이다. '헌터스리그' 디스코드 커뮤니티는 디스코드社로부터 공식 커뮤니티 인증을 받기도 했다.
'헌터스리그'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카페(http://cafe.naver.com/huntersleague)와 디스코드 커뮤니티(https://discord.gg/huntersleague)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