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문파대전은 '블소'를 즐기는 모든 이용자가 참가할 수 있는 e스포츠 대회다. '비무'(比武, 이용자 간 대전) 대결과 레이드(Raid, 협력 전투) 공략 시간(타임어택)으로 실력을 겨룬다. 블소 이용자는 티켓을 구매해 현장에서 본선 경기를 관람 할 수 있다.
2018 문파대전 본선은 1월27일부터 2월4일까지 '서울 OGN e스타디움'에서 열리며 이용자는 문파대전 1회(1/22 티켓 오픈)와 3회(1/29 티켓 오픈) 경기를 현장에서 관람할 수 있다. 티켓 판매처는 티켓링크다.
현장 관람 이용자는 '블소' 신규 의상과 머리장식이 담긴 '금빛 세트'를 선물로 받는다. 케이블TV 채널 OGN과 블소 e스포츠 홈페이지, '블소' 토너먼트 트위치 채널에서도 경기를 시청할 수 있다.
올해는 '블소'의 이용 연령 확대(15세 이용가)로 청소년 이용자가 2018 문파대전에 참가했다. 특별 시드(본선 진출)를 받은 청소년 선수들은 1월 27일 열리는 '슈퍼루키 토너먼트' 본선에서 다른 선수들과 대결을 펼친다. 같은 날 '베테랑 토너먼트'의 본선 우승 팀도 결정된다.
2018 문파대전은 컴퓨터 하드웨어 업체 '로지텍'이 후원한다.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선수는 로지텍 게이밍 키보드와 마우스, 헤드셋 등을 부상으로 받는다.
자세한 내용은 블소 토너먼트 2018 문파대전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심정선 기자 (narim@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