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북송 시대를 배경으로 다양한 인물들과 세력이 펼치는 음모와 복수의 이야기를 다룬 추리 무협 소설 '천애명월도'는 중국에서 1976년 애니메이션 영화로, 1980년에는 영화로 제작됐으며, 1985년과 2012년에는 드라마로도 방영된 바 있다. 2015년에는 게임으로 만들어져 중국 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고, 국내에서는 넥슨이 지난 1월25일 게임 서비스를 시작했다.
고룡식 '추리 무협'과 '방랑자 무협'을 가장 잘 표현한 작품으로 평가 받는 이 작품은 '보보경심', '랑야방', '대막요'를 번역한 전정은의 번역과 '용비불패', 웹툰 '고수'의 문정후, 류기운 작가진의 일러스트 작업을 통해 한국판 '천애명월도'로 재탄생됐다.
여준호 예스24 e북팀 팀장은 "수많은 국내 독자들이 손꼽아 기다려온 '천애명월도'를 소개하게 돼 기쁘다"며 "오는 3월 초 하권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더불어, 예스24는 '천애명월도' 전자책 단독 출간 기념으로 오는 6월 초순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소설 속 최고의 인물을 뽑아 댓글로 작성하거나 소설을 읽고 난 후 리뷰를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e북 상품권을 증정한다.
'천애명월도' 전자책과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설명은 예스24 홈페이지(www.yes24.com/eWorld/EventWorld/Event?eventno=151158)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