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게임 커뮤니티 헝그리앱이 서비스하는 리워드 어플리케이션(이하 어플) '애드박스(AD Box)'가 다양한 캠페인을 통해 알바 중인 학생, 투잡 직장인, 부업 및 재택 알바 중인 주부들 사이에 돈 버는 꿀알바 어플로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최근 업데이트를 실시한 인기 모바일게임의 캠페인을 추가했다.
'애드박스'는 바이럴 마케팅을 진행하는 주체(인플루언서)가 효과만큼의 재화를 획득할 수 있도록 개발된 CPA(Cost Per Action, 특정 행동에 따른 과금) 어플이다. 타 어플보다 월등히 높은 수익률을 자랑해 게이머는 물론 블로그, SNS 등의 활용에 능통한 유명 인플루언서들이 웬만한 직장인들보다 훨씬 더 많은 수익을 가져간다는 소문이 재테크족들 사이에서 퍼지며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애드박스'가 제공하는 홍보 캠페인은 크게 두 가지로 나뉜다. 우선 '소문내기'는 이용자가 직접 게임 홍보를 진행해 이를 본 사람들이 다운로드, 게임 실행 등을 할 경우 일정 금액의 재화를 취득하게 되는 구조다. 다음으로 '참여하기'는 3일간의 게임 설치, 일정 시간 플레이 미션을 완료하면 보상을 받게 된다.
이번에 추가된 소문내기 캠페인 대상은 NHN엔터테인먼트의 모바일RPG '크루세이더 퀘스트'다. '애드박스'에서 발급받은 홍보 링크와 게임 소개, 이미지, 동영상 등을 활용해 이용자가 직접 블로그 홍보, 카페 홍보, 페이스북 홍보, 인스타그램 홍보 등의 활동을 진행하고, 이를 통해 다운로드가 이루어졌을 경우 건 당 보상으로 코인을 받을 수 있다. 획득한 코인은 코인샵에서 '구글 기프트카드', '문화상품권' 등을 구매하는 데 사용할 수 있으며, 일정 금액 이상을 모으면 현금으로도 출금 가능하다.
2D 그래픽으로 구현된 모바일 RPG '크루세이더 퀘스트'는 횡 스크롤 방식으로 진행되며 200여 종의 용사,?PvP, 고대던전, 월드 보스 레이드 등이 주요 콘텐츠이다. 해당 게임은 지난 2014년 11월 출시해 10개월 만에 1천만 다운로드를 돌파, 3개월 만에 글로벌 2천만 다운로드 수를 기록했다. 또한, 지난 1월 실시한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용사와 초월 무기, 코스튬의 추가뿐 아니라 한 줄에?8명의 용사가 노출되고,?장비 메뉴가 메인 화면에 등장하며,?여신 스킬 사용 가능한 위치를 반전시킬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하는 등 대폭적인?UI?개편으로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신정원 기자 (sjw1765@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