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발키리 커넥트, 인기 격투 캐릭터 '켄'-'카린' 추가](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18020711585731891_20180207120822dgame_1.jpg&nmt=26)
에이팀(대표 하야시 타카오)은 하이 판타지 RPG '발키리 커넥트'에서 인기 대전 격투게임 '스트리트파이터'의 인기 영웅 '켄'과 '카린'을 추가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은 지난 1월 추가됐던 춘리, 캐미 등의 인기에 힘입어 다시 한 번 진행되는 것. 당시 '스트리트파이터' 영웅 추가 이후 일일 사용자(DAU)가 대폭 증가했다는 후문이다.
또한 울트라 아가씨 '카린'은 광속성 근거리 캐릭터로 '칸즈키류 오의' 스킬로 물리 피해를 입히거나 적을 제압할 수 있다.
에이팀은 이번 컬래버레이션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먼저 오는 14일 오후 3시까지 한정 캐릭터 '켄', '카린', '살의의 파동에 눈뜬 류'가 등장하는 '켄&카린 확정 소환 이벤트'를 실시, 10연속 소환을 3회 완료할 때마다 '켄' 또는 '캐미' 중 1명을 확정으로 획득할 수 있다.
아울러 같은 기간 동안 컬래버레이션 영웅의 그레이드업이 가능한 '콜라보 영웅 키 팩' 을 판매하며, '켄'과 '카린'의 신규 전용 장비는 이벤트에서 입수한 '최강의 증표' 아이템을 사용해 이벤트 한정 상인에서 교환할 수 있다.
'발키리 커넥트'와 '스트리트파이터'와의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및 게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