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게임 커뮤니티 헝그리앱이 서비스하는 리워드 어플리케이션(이하 어플) '애드박스(AD Box)'가 다양한 캠페인을 통해 알바 중인 학생, 투잡 직장인, 부업 및 재택 알바 중인 주부들 사이에 돈 버는 꿀알바 어플로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신작 모바일게임의 캠페인을 추가했다.
'애드박스'는 바이럴 마케팅을 진행하는 주체(인플루언서)가 효과만큼의 재화를 획득할 수 있도록 개발된 CPA(Cost Per Action, 특정 행동에 따른 과금) 어플이다. 타 어플보다 월등히 높은 수익률을 자랑해 게이머는 물론 블로그, SNS 등의 활용에 능통한 유명 인플루언서들이 웬만한 직장인들보다 훨씬 더 많은 수익을 가져간다는 소문이 재테크족들 사이에서 퍼지며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애드박스'가 제공하는 홍보 캠페인은 크게 두 가지로 나뉜다. 우선 '소문내기'는 이용자가 직접 게임 홍보를 진행해 이를 본 사람들이 다운로드, 게임 실행 등을 할 경우 일정 금액의 재화를 취득하게 되는 구조다. 다음으로 '참여하기'는 3일간의 게임 설치, 일정 시간 플레이 미션을 완료하면 보상을 받게 된다.
이번에 추가된 소문내기 캠페인 대상은 슈퍼플래닛이 서비스하는 모바일 방치형 RPG '전자오락수호대 with NAVER WEBTOON'이다. '애드박스'에서 발급받은 홍보 링크와 게임 소개, 이미지, 동영상 등을 활용해 이용자가 직접 블로그 홍보, 카페 홍보, 페이스북 홍보, 인스타그램 홍보 등의 활동을 진행하고, 이를 통해 다운로드가 이루어졌을 경우 건 당 보상으로 코인을 받을 수 있다. 획득한 코인은 코인샵에서 '구글 기프트카드', '문화상품권' 등을 구매하는 데 사용할 수 있으며, 일정 금액 이상을 모으면 현금으로도 출금 가능하다.
동명의 웹툰을 소재로 만든 '전자오락수호대 with NAVER WEBTOON'은 원작의 배경이 되는 '스트리트 파이터', '파이널 판타지', '드래곤 퀘스트' 등 고전 게임의 콘셉트를 PvP, 던전, 레이드 등 다양한 게임 콘텐츠에 반영하여 이용자들의 향수를 불러일으킨다. 해당 게임은 수호대 채용 및 훈련부터 용사에게 필요한 아이템들을 제작, 획득하여 준비하는 등 원작에서의 참신한 소재를 게임 안에서 재치 있게 풀어내, 마치 웹툰을 실제로 플레이하는 것과 같은 재미를 찾을 수 있다. 지난 1월 구글 플레이와 앱스토어를 통해 전세계 동시 출시했다.
신정원 기자 (sjw1765@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