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터걸'의 핵심 VR 콘텐츠인 VR 라이브는 얼터너와 캡틴이 함께 노래방에 간다는 설정의 VR 콘텐츠로 캡틴을 위해 노래하는 얼터너의 모습을 사실감 있게 VR로 감상할 수 있다. 이번에 업데이트된 시온의 '하트 크리닝'을 통해서는 평소 꼼꼼하고 남을 배려할 줄 아는 소녀인 시온이 평소답지 않게, 캡틴 바로 옆에서 귀여운 목소리로 부르는 시온의 율동과 노래를 VR로 즐길 수 있다.
VR 라이브 시온 편은 2분 13초의 짧은 라이브 속에서 시온의 음성 연기를 맡은 성우 카야노 아이의 귀여운 보이스의 노래와 율동으로 또 다른 두근거림을 느낄 수 있다. 오늘 업데이트 된 VR 라이브 시온 편의 추가로 '얼터걸'에서는 미야카의 '좀 더 Be My Power!'와 노노의 '미소로 Going up!', 유이의 '정말로 정말' 등 총 네 가지의 VR 라이브를 즐길 수 있게 됐다.
'얼터걸' 다운로드는 구글 플레이(https://goo.gl/X8lsnP)와 애플 앱스토어(https://goo.gl/euZWeg)에서 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카페(http://cafe.naver.com/alterna) 혹은 홈페이지(http://www.alterna.co.kr)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