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게임은 2017년 하반기 중국 출시 이후 각종 게임 플랫폼 순위권에 이름을 올리며 흥행을 이어가고 있는 작품으로 기존 웹 RPG에서 볼 수 없었던 그래픽과 콘텐츠 때문이라는 평가가 많다.
실제로 '용의 군단'의 배경은 다른 클라이언트 기반 게임에 못지 않는 고품질 그래픽으로 그려내고 있으며 특수 스킬 효과를 더욱 강조해 타격감을 높임으로써 이용자가 좀더 게임에 몰입할 수 있게 돕는다.
특히 무신 시스템과 특성 시스템은 다른 게임과 차별화돼 있다. 게임 이용자는 무신으로 변신해 순간적으로 강력한 전투력을 느낄 수 있으며 나만의 특성 투자로 독특한 캐릭터를 만드는 재미도 즐기게 된다.
이밖에도 AOS(Aeon of Strife) 형태인 이벤트 전장, 디펜스 웨이브 전장, 각종 공성전 등 참신하고 다양한 던전 콘텐츠가 마련돼 있다. 그리고 전생 시스템을 도입해 캐릭터를 성장시키는 재미를 한층 강화한 점도 돋보인다.
사이펀은 2018년도 처음 서비스하는 야심작인 만큼 많은 게임 이용자가 용의 군단 본연의 재미에 빠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서버 운영과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국내에서도 흥행을 이어가겠다는 뜻을 밝혔다.
아이엠아이는 용의 군단이 높은 그래픽 수준과 그에 부합하는 재미요소가 잘 어우러진 게임으로 평가하며, 많은 게임매니아 회원이 사이펀이 제공하는 이용자 중심 서비스까지 함께 즐기게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게임매니아는 용의 군단 채널링을 기념해 게임매니아에서 게임 전용 캐시를 충전하면 20%를 추가 지급한다. 용의 군단 채널링 서비스와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게임매니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심정선 기자 (narim@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