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펄어비스 기대작 '검은사막 모바일' 28일 정식 출시](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18022810461619590_20180228105040dgame_1.jpg&nmt=26)
'검은사막 모바일'은 펄어비스가 개발한 원작 PC 온라인 '검은사막'의 IP를 활용한 모바일 MMORPG다. 전 세계적으로 흥행하며 150여개국에서 12종의 언어로 서비스되는 원작 '검은사막'의 독보적인 장점을 모바일에서 재현해냈다.
이용자는 5종의 캐릭터(레인저, 워리어,자이언트,위치,발키리)를 플레이 할 수 있으며 발레노스, 세렌디아 및 칼페온 지역이 새롭게 공개된다. 월드보스 크자카, 길드보스, 거점전, 점령전 콘텐츠 업데이트는 추후 진행될 예정이다. 모바일에서 아직 공개 하지 않은 콘텐츠는 원작 PC 온라인 ‘검은사막’에서 더 깊이 있게 플레이 해볼 수 있다.
최근 진행된 프리미엄 테스트에서 틀을 깬 성장 시스템과 전투 외 다양한 생활 콘텐츠, 빠른 대처와 운영으로 98.8%의 유저가 '출시되면 꼭 플레이 하겠다'는 의사를 밝히는 등 긍정적인 평가를 얻었다.
펄어비스 정경인 대표는 "펄어비스가 개발한 두 번째 '검은사막', '검은사막 모바일'을 선보이게 돼 무척 기쁘다"며 "원작 '검은사막'이 전 세계 이용자들에게 변함없이 사랑받는 것처럼 '검은사막 모바일'도 오랜기간 서비스되는 게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공식 카페에서는 정식 출시를 기념해 출석보상, 커스터마이징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보다 자세한 게임소식은 '검은사막 모바일' 공식 카페(http://cafe.naver.com/blackdesertm)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