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추가된 '1대1 대전'은 실력이 비슷한 이용자를 무작위로 검색해 대결을 펼칠 수 있고, 대기실에서 상대에게 직접 대전을 신청할 수도 있다. '1대1 대전'은 기본 스피드전 룰을 바탕으로 이뤄지나, 모든 트랙을 1바퀴씩만 경쟁해 템포가 빠른 것이 차별점이다. 이용자가 선택한 선호 트랙에서 3라운드 2선승제로 진행되며, 동점인 경우 매치 포인트는 무작위 트랙에서 이뤄진다.
이와 함께 '1대1 대전' 랭킹 시스템이 도입됐다. 대전 승패에 따라 증감되는 점수로 C부터 S까지 등급을 산정하며, 모드 오픈 기간 종료 시 등급에 따른 보상을 지급한다. 대전 신청을 통한 대전 기록은 점수 산정에서 제외되며, '1대1 대전' 채널을 통한 대전 기록만 점수로 인정된다.
넥슨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3월21일까지 '1대1 대전'에 참여한 이용자 중 상위 10명에게 넥슨캐시 및 '1대1 최강자 엠블럼'을 제공하며, 최종 등급별로 '슈퍼 카트키', '네오의 신상 카트 No.2' 등의 게임 아이템을 지급한다. 또한, S등급을 달성한 이용자 중 1명을 추첨해 최신 노트북을 선물한다.
PC방에서 게임을 즐기는 이용자들을 위한 혜택도 마련됐다. 이달 21일까지 게임에 접속해 'PC방 전용 퀘스트'를 수행하거나, 특정 시간대에(16시, 20시) 접속하면 '프리미엄 PC방 코인'을 지급한다. 또 특정 시간대에 무작위로 GM과 매칭돼 대전을 펼칠 수 있는 'GM과 함께하는 데스매치 1대1 대전'을 14일까지 진행하며, '1대1 대전' 최고 점수 인증 시 추첨을 통해 넥슨캐시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21일까지 진행된다.
'카트라이더' 게임 및 업데이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kart.nexon.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