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G #1 클럽 매치'는 진정한 '배틀그라운드' 최고 클럽을 가리기 위한 대회다. 여러 대회를 통해 실력이 검증된 국내 상위 랭커 팀을 비롯해 유명 스트리머들이 속한 팀, 프로 팀 등 국내 최상위 팀을 초청해 4주간 뜨거운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프로게이머로 변신한 인기 가수 정준영의 소속 팀인 콩두 길리슈트도 출전 팀 명단에 포함돼 정준영의 활약 여부도 관전 포인트다.
이번 대회는 에란겔 맵에서 총 4라운드 진행되며, 전반 2라운드는 3인칭 모드로, 후반 2라운드는 1인칭 모드로 펼쳐진다. 특히, 이번 'PUBG #1 클럽 매치'에서는 각 라운드 별로 1위를 차지한 팀에게 30만 원, 킬 포인트 1위를 차지한 팀에게 20만 원의 상금이 각각 주어져 더욱 치열한 승부가 펼쳐질 것으로 예상된다.
총 상금 1000만 원 규모의 'PUBG #1 클럽 매치'는 3월17일부터 4월7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7시에 4주 동안 진행된다. 중계는 '배틀그라운드 카카오TV 인비테이셔널' 스쿼드 선발전에서부터 꾸준히 호흡을 맞춰온 박한얼 캐스터와 오승주 해설이 맡는다.
본 경기는 카카오TV 내 'PUBG #1 클럽 매치' 공식 채널을 통해 생중계된다. 다시보기는 카카오TV 내 'PUBG #1 클럽 매치'에서 가장 먼저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이번 대회는 전체 16라운드 종료 후, 상금 순위를 종합해 1위를 차지한 팀에게 200만 원의 상금을 추가로 지급할 예정이다. 'PUBG #1 클럽 매치'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카카오TV 공식 홈페이지(http://kakao-tv.tistory.com/168)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