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공습 모드'는 최장 매치 시간을 15분으로 단축해 게임의 속도감을 크게 높인 것이 특징인 한정 모드다. 제한 구역인 폭풍 원이 지도 위에 생긴 채 매치가 시작되며, 폭풍 관련 시간이 훨씬 더 짧아져 더 긴박하고 격렬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또한 '대공습 모드'에서는 좋은 아이템을 습득한 상황에서 전투를 벌일 수 있도록 보물상자나 탄약상자, 바닥 전리품의 생성 확률이 기존보다 증가한다. 수확 자원량 역시 2배로 증가, 건설도 더 쉽게 할 수 있다.
에픽게임즈는 '대공습 모드' 오픈을 기념해 이벤트도 진행한다. '대공습 모드' 플레이 준비 인증샷을 '포트나이트' 공식 페이스북이나 네이버 카페를 통해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포트나이트'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2000 V벅스를 증정한다.
한편, 에픽게임즈는 iOS 기기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포트나이트' 모바일 버전 초대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포트나이트' 모바일 버전 플레이를 원하는 사용자는 '포트나이트' 공식 웹사이트 내 신청 페이지(www.fortnite.com/mobile)를 통해 초대 e메일을 신청하면 앱스토어에서 게임을 다운로드해 플레이할 수 있는 초대 코드를 받을 수 있다. 초대 메일은 순차적으로 발송될 예정이며, 다른 플레이어와 공유할 수 있는 친구 초대 코드가 포함된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이번에 선보인 '대공습 모드'는 기존보다 더욱 긴장감 넘치는 플레이를 제공하며, 속도감 있는 전개 덕분에 한국 이용자들이 더 재밌게 즐길 수 있는 모드"라며 "'포트나이트'의 다양한 모드를 즐겁게 플레이해주시는 이용자분들에게 항상 감사 드리며, 언제 어디서나 '포트나이트'를 즐길 수 있는 모바일 버전에도 많은 관심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대공습 모드' 및 이벤트 상세 내용은 '포트나이트' 공식 카페(http://cafe.naver.com/fortnite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