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게임 1위 커뮤니티 헝그리앱이 서비스하는 리워드 어플리케이션(이하 어플) '애드박스(AD Box)'가 다양한 캠페인을 통해 알바 중인 학생, 투잡 직장인, 부업 및 재택 알바 중인 주부들 사이에 돈 버는 '꿀알바' 어플로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신작 모바일게임을 활용한 캠페인을 새롭게 추가했다.
이번에 추가된 소문내기 캠페인 대상은 모바일 MMORPG '라그나로크M: 영원한 사랑(이하 라그나로크M)'이다. '애드박스'에서 발급받은 홍보 링크와 게임 소개, 이미지, 동영상 등을 활용해 이용자가 직접 블로그, 카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의 채널에 홍보하고, 이를 통해 다운로드가 이루어졌을 경우 건 당 보상으로 코인을 지급한다. 획득한 코인은 코인샵에서 '구글 기프트카드', '문화상품권' 등을 구매하는 데 사용할 수 있으며, 일정 금액 이상을 모으면 현금으로도 출금 가능하다.
그라비티에서 서비스 중인 '라그나로크M'은 '라그나로크' IP를 활용한 모바일 MMORPG로, 원작의 방대한 스토리를 그대로 계승하고 모바일 환경에 게임성과 편의성이 강화됐다. 지난 14일 구글 플레이와 앱스토어를 통해 정식 출시 되었고, 출시 이틀만에 양대 마켓 인기 순위 1위를 달성하는 등 흥행 돌풍을 이어가고 있다.
현재 '애드박스'는 '라그나로크M' 외에도 '위 베어 베어스 더 퍼즐 for kakao', '시그널', '오버히트', '리니지M', '야생의 땅: 듀랑고' 등 다양한 인기 모바일게임의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신정원 기자 (sjw1765@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