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게임 1위 커뮤니티 헝그리앱이 서비스하는 리워드 어플리케이션(이하 어플) '애드박스(AD Box)'가 다양한 캠페인을 통해 알바 중인 학생, 투잡 직장인, 부업 및 재택 알바 중인 주부들 사이에 돈 버는 '꿀알바' 어플로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대규모 업데이트를 앞둔 모바일게임의 신규 캠페인을 추가했다.
이번에 추가된 소문내기 캠페인 대상은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프로야구 H2'다. '애드박스'에서 발급 받은 홍보 링크와 게임 소개, 이미지, 동영상 등을 활용해 이용자가 직접 블로그, 카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의 채널에 홍보하고, 이를 통해 다운로드가 이루어졌을 경우 건 당 보상으로 코인을 지급한다. 획득한 코인은 코인샵에서 '구글 기프트카드', '문화상품권' 등을 구매하는 데 사용할 수 있으며, 일정 금액 이상을 모으면 현금으로도 출금 가능하다.
엔씨소프트가 서비스하는 '프로야구 H2'는 구단주 겸 감독인 이용자가 선수와 구단을 성장시켜 다른 이용자와 승부를 겨루는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이다. 각종 데이터를 제공하는 기사화 시스템과 인포그래픽을 비롯해 10명의 이용자와 실시간으로 리그 순위를 다투는 페넌트레이스 모드, 데이터 분석을 통해 예측 능력을 경쟁하는 승부 예측이 대표 콘텐츠다. 해당 게임은 지난 20일 신규 서버를 추가했으며, 오는 27일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현재 '애드박스'는 '프로야구 H2' 외에도 '리니지M', '위 베어 베어스 for kakao', '라그나로크M: 영원한 사랑', '노블레스M with NAVER WEBTOON', '야생의 땅: 듀랑고', '오버히트' 등 다양한 인기 모바일게임의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신정원 기자 (sjw1765@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