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팅과 RPG가 결합된 횡스크롤 전략 전투
'벽람항로'는 공중전과 해전, 그리고 복잡한 전술적 요소가 결합된 횡스크롤 슈팅 RPG라 할 수 있다. 전열에서 경량 전함을 컨트롤하는 적에게 주요 타격을 입히고, 후열에서 중형 전함의 공습, 원거리 포격 지원 등을 통해 능동적으로 함대를 운용할 수 있다. 전후열의 조합을 고려해야 하지만 간단한 조작법, 그리고 약 2분이라는 길지 않은 스테이지 진행시간은 이용자들이 자연스레 플레이에 몰입할 수 있게 해준다.
◆멸망 위기 맞은 푸른별을 구하기 위해 나선 미소녀 군단!
표면의 71%가 바다로 둘러싸인 어느 푸른별의 인류는 미지의 적 '세이렌'의 공격을 받아 멸망의 위기를 맞게 된다. 이에 각 진영들은 마음을 모아 제 3 군사조직 '벽람항로'를 창설해 맞서기 시작한다. 서로 다른 사상의 차이로 인해 힘으로 세상을 바꿔야 한다는 '적색중축'과 화합을 중시하는'벽람항로'가 대립하는 가운데 '세이렌'이라는 미지의 존재가 더해져 긴장감을 고조시킨다.
◆나만의 함대를 완성하라
소형 구축함부터 대형 항공모함까지. 9개 함종의 다양한 매력을 가진 캐릭터들을 수집하고 육성할 수 있으며, 적의 유형에 따라 다양한 타입의 함선을 배치하는 재미가 있다. 이외에도 각 캐릭터간의 스토리가 캐릭터들의 매력을 더욱 부각시킨다.
◆다양한 재미를 주는 숙소 시스템
캐릭터를 숙소에서 휴식하게 해주는 것만으로 지속적인 경험치가 획득 가능하다. 방치형 RPG의 요소가 가미된 것으로 이용자들이 보다 부담 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게 해준다고 할 수 있다. 숙소 시스템을 통해 캐릭터의 호감도가 올라가면 이용자와 캐릭터의 상호작용 대사에도 변화가 생기는 등 다양한 요소로 이용자들의 흥미를 자극한다. 캐릭터와 숙소 내 가구 사이에도 각기 다른 상호작용 요소가 존재해 숙소 시스템의 재미를 더해준다.
◆다양한 속성 고려한 장비 사용이 중요
'벽람항로'는 실제 전함 장비를 참고해 디자인된 장비에 각기 다른 공격방법, 사거리, 발사빈도, 탄약 종류 상성 등 다양한 효과가 나타날 수 있도록 다원화된 속성을 부여했다. 무조건 등급이 높은 무기가 아닌 캐릭터에 어울리는 무기를 장비할 수 있도록 디자인된 시스템 또한 특징이다.
◆이용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코스튬
'소녀전선'의 인기 비결이 다양한 미소녀의 매력이었던 것처럼, '벽람항로'에 등장하는 소녀들도 저마다의 매력을 뽐내며 이용자들을 유혹하고 있다. 또한 정교하고 아름다운 각종 스킨을 일정 확률로 획득하는 통칭 뽑기 시스템이 아닌, 정가의 자원을 통해 구매할 수 있는 스킨 시스템이 더해져 미소녀들의 매력이 배가된다. 스킨을 획득하면 단순히 일러스트만 바뀌는 게 아니라, 해당 SD 캐릭터의 포즈까지 다양하게 바뀌기 때문에 이용자들의 캐릭터에 대한 애착이 더욱 커질 수밖에 없다.
◆푸짐한 사전예약 보상 지급!
사전예약자 수 22만 명을 달성 기념으로 '벽람항로'에 접속한 이용자들에게는 사전예약 보상과 트위터 팔로우 보상으로 '성정큐브&고속건조재' 5개, '정어리파이' 5개, 200 다이아, 경순양함 '유바리'가 주어진다. 거기에 보상 조건을 달성하지 못했음에도 불구하고 사전예약한정가구와 항공모함 '유니콘'까지 지급되니 '벽람항로'에 관심이 있는 이용자라면 푸짐한 보상과 함께 게임을 시작할 수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