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비티는 귀엽고 깜찍한 그래픽의 캐릭터가 인상적인 '라그나로크M'과 어울리는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먼저 게임의 특징 중 하나인 '사진찍기' 기능을 활용한 '베스트포토' 이벤트와 '관람차 탑승' 이벤트가 인기를 얻고 있다.
'사진찍기' 이벤트는 4월6일까지 친구 혹은 길드원과 재미있는 포즈로 게임을 즐기는 모습을 담은 스크린샷을 찍어 SNS에 남긴 뒤 주소를 이벤트 게시판에 댓글로 남기면 '라그나로크M' 모델인 윤아가 예능 프로그램에서 사용해 화제가 된 바 있는 와플메이커와 CGV 영화상품권, 문화상품권 등을 받을 수 있다.
'관람차 탑승' 이벤트는 친구 혹은 연인과 '라그나로크M' 속 명소인 대관람차에 탑승한 뒤 인증샷을 게시판에 남기면 응모할 수 있다. 멋진 포즈를 남긴 이들에게는 구글 기프트카드와 문화상품권이 주어지고 참가자 전원에게 게임에 유용한 아이템을 지급한다.
그라비티는 페이스북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라그나로크M' 페이스북(http://www.facebook.com/RagnarokUniverse) 페이지에 좋아요를 누르고 댓글을 남긴 이용자들에게 추첨을 통해 와플메이커와 CGV 영화관람권을 나눠준다. 친구를 소환하거나 게시물을 공유하면 당첨 확률이 올라간다.
그라비티는 만우절을 기념해 '고블린 왕국 축제 준비'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4월5일 오전 5시까지 게임에 접속해 프론테라 중앙 광장에 위치한 NPC 고블린 왕국 대사에게서 퀘스트를 받은 뒤 4월12일 오전 5시까지 퀘스트를 수행하면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고블린 축제 상자'를 얻을 수 있다. 5일 동안 퀘스트를 완료하면 '고블린 신규 의상'도 획득할 수 있다.
그밖에도 그라비티는 매주 토요일 오후 8시 프론테라 남문 지역에서 '고양이 습격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벤트 참가자들은 다양한 게임 내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그라비티가 이처럼 다채로운 이벤트를 꾸준히 진행하고 있는 덕분에 '라그나로크M'은 꾸준히 양대 마켓 최고 매출 최상위권을 유지하며 흥행 게임 대열에 합류했다. '라그나로크'의 감성을 모바일 환경에 제대로 구현한 '라그나로크M'에 이용자들의 감성을 자극하는 이벤트가 더해지면서 시너지 효과를 내고 있는 것. 인정 받은 게임성에 안정적인 운영이 더해지고 있어 '라그나로크M'의 인기는 당분간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