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5월 19일부터 20일까지 브라질 상파울루에서 열리는 PBWC 2018에는 개최국으로 선정된 브라질(2개팀)을 포함해 인도네시아, 태국, 러시아, 터키, 중남미 6개 권역 7개팀이 참가한다. 총 우승 상금은 4만 9000 달러(한화 약 5천 300만 원)로 1등 우승 상금이 3만 달러에 달한다.
제페토는 전 세계 1억 명 이상의 포인트 블랭크 유저들에게 또 다른 즐길 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2016년 PBWC를 새로운 리그로 편성해 매년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다. 이에 매년 하반기에 개최되는 포인트 블랭크 인터내셔널 챔피언십(Point Blank International Championship)과 함께 PBWC는 포인트 블랭크 상반기 정규 리그로 확고히 자리매김했다.
이번 PBWC 각국 예선전에는 총 6천여개의 팀이 참가했으며, 현재까지 인도네시아, 태국, 터키 대표팀 선발이 완료됐다. 특히, 각 지역 예선전의 상금 합계가 작년 대비 55% 증가해 포인트 블랭크 e스포츠에 대한 뜨거운 관심과 열기를 실감케 했다.
제페토 김지인 대표는 "주로 동남아 지역에서 개최됐던 포인트 블랭크 리그가 브라질 유저들의 높은 관심과 성원에 힘입어 처음으로 상파울루에서 개최한다"라며 "브라질은 포인트 블랭크가 현지 온라인 게임 사상 역대 최고 동접수를 기록한 이력이 있는 곳으로, 이번 PBWC 또한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PBWC 2018 진행 방식은 조별 풀 리그를 통해 선발된 각 조 1, 2위 팀이 4강전에 진출해 최종 우승팀을 가리게 된다. PBWC를 포함한 포인트 블랭크 e스포츠 리그와 관련된 내용은 포인트 블랭크 공식 글로벌 사이트 및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오경택 기자 (ogt8211@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