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게임 1위 커뮤니티 헝그리앱이 서비스하는 리워드 어플리케이션(이하 어플) 애드박스(AD Box)가 다양한 캠페인을 통해 알바 중인 학생, 투잡 직장인, 부업 및 재택 알바 중인 주부들 사이에 돈 버는 꿀알바 어플로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최근 업데이트를 실시한 모바일게임을 활용한 캠페인을 새롭게 추가했다.
이번에 추가된 소문내기 캠페인 대상은 모바일 야구게임 'MLB 9이닝스18'이다. 애드박스에서 발급받은 홍보 링크와 게임 소개, 이미지, 동영상 등을 활용해 유저가 직접 블로그, 카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의 채널에 홍보하고, 이를 통해 다운로드가 이루어졌을 경우 건 당 보상으로 코인을 지급한다.
획득한 코인은 코인샵에서 구글 기프트카드, 문화상품권 등을 구매하는 데 사용할 수 있으며, 일정 금액 이상을 모으면 현금으로도 출금 가능하다.
컴투스의 'MLB 9이닝스18'은 미국 메이저리그(MLB)를 소재로 전 세계에 서비스 중인 야구 게임 IP(지식재산권)로, 메이저리그 어드밴스드 미디어(MLBAM)와 메이저리그 선수협회(MLBPA)와의 풀 라이선스 계약을 통해 MLB 모든 구단의 정보를 그대로 반영한 최고의 현실감을 자랑한다.
지난달 30일 메이저리그 개막에 맞춰 MLB 30개 구단과 선수들의 최신 정보를 반영하고 아케이드 모드를 새롭게 추가하는 등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현재 애드박스는 'MLB 9이닝스18' 외에도 '위 베어 베어스 더 퍼즐 포 카카오', '연인M', '삼국지 블랙라벨', '검은사막', '노블레스M 위드 네이버웹툰', '글로리' 등 다양한 인기 모바일게임의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오경택 기자 (ogt8211@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