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게임 1위 커뮤니티 헝그리앱이 서비스하는 리워드 어플리케이션(이하 어플) 애드박스(AD Box)가 다양한 캠페인을 통해 알바 중인 학생, 투잡 직장인, 부업 및 재택 알바 중인 주부들 사이에 돈 버는 ‘꿀알바’ 어플로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최근 업데이트를 실시한 인기 모바일게임을 활용한 캠페인을 새롭게 추가했다.
이번에 추가된 소문내기 캠페인 대상은 모바일 RPG '그랜드체이스 포 카카오'다. 애드박스에서 발급받은 홍보 링크와 게임 소개, 이미지, 동영상 등을 활용해 유저가 직접 블로그, 카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의 채널에 홍보하고, 이를 통해 다운로드가 이루어졌을 경우 건 당 보상으로 코인을 지급한다.
획득한 코인은 코인샵에서 구글 기프트카드, 문화상품권 등을 구매하는 데 사용할 수 있으며, 일정 금액 이상을 모으면 현금으로도 출금 가능하다.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는 '그랜드체이스 포 카카오'는 12년간 전 세계 1800만 이용자들이 즐긴 PC 온라인 게임 '그랜드체이스'의 정식 모바일 버전으로, 간단한 컨트롤로 다수의 적을 물리치는 액션은 물론, 오리지널 성우의 목소리로 만나는 추억 속 영웅들과 향수에 젖게 하는 배경 음악까지 원작의 인기 요소들이 모두 담겼다.
지난 10일 세 번째 월드 코우나트 공개 및 신규 영웅 추가, 최고 레벨 상향 조정 등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현재 애드박스는 '그랜드체이스 포 카카오' 외에도 '위 베어 베어스 더 퍼즐 포 카카오', '드래곤 삼국지', '삼국지 블랙라벨, 검은사막', '노블레스M 위드 네이버웹툰', '글로리' 등 다양한 인기 모바일게임의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오경택 기자 (ogt8211@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