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이슈] 인기 PC 온라인 게임 '루나온라인' 모바일로 부활

[이슈] 인기 PC 온라인 게임 '루나온라인' 모바일로 부활
'루나온라인' IP를 활용한 모바일 신작 '루나온라인M' 국내 출시일이 결정됐다.

모바일 게임 퍼블리셔 게임펍은 달빛 로맨스 RPG '루나온라인M'이 오는 24일 출시된다고 18일 밝혔다. 4월 초부터 진행한 '루나온라인M'사전등록에는 50만 명이 넘는 유저들이 참여했으며, 공식 카페에 출시 후 게임을 함께 즐길 길드원을 모집하는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 수십 여 개의 길드가 미리 생성됐다.

2007년 국내 서비스를 시작한 루나온라인은 신비로운 판타지 세계관과 귀여운 캐릭터들이 눈길을 사로잡는 PC 온라인 게임으로 타 게임과는 차별화된 친구 매칭 시스템이 이용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해외에 진출, 대만에서 OBT(공개시범 테스트) 2주 만에 MMORPG 1위에 오르며 국민게임 칭호를 얻은 히트작이다.

'루나온라인M'은 원작의 장점을 살린 아기자기한 그래픽은 물론, 결혼을 비롯한 커뮤니티 시스템, 게이머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꾸미기 콘텐츠 등을 모바일로 구현해 기존 팬들의 향수를 자극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외에 여러 가지 모드의 전투 콘텐츠와 이를 기반으로 한 성장 시스템, 타 유저들과의 협력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길드 시스템, 펫 등 콘텐츠가 다양하다.

한편, '루나온라인M'은 출시 전까지 사전등록 신청만해도 10만 원 상당의 혜택이 주어지는 설레임 패키지를 지급한다. 또한, 함께 게임을 즐기고 싶은 친구가 사전 예약에 동참하면 커플 코스튬을 선물하고, 공식 카페를 통해 미리 길드에 가입하면 게임머니를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펼친다. 사전등록 신청 기간 동안 GM루나, GM써니와 라이브 채팅을 진행해 게임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보는 시간도 가진다.

'루나온라인M' 사전등록은 구글 플레이, 자체 사전등록 페이지, 사전등록 전문 애플리케이션 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게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오경택 기자 (ogt8211@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