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업무 협약 체결로 게이머와 게임사를 데이터로 이어주는 프렉탈의 비전에 텐센트미디어가 보유한 텐센트 빅데이터 타게팅 노하우를 더할 수 있게 됐다. 전 세계 게임 시장에서 약 25%를 차지하는 중국 게임 인구와 게임사를 보다 쉽게 프렉탈 생태계로 진출시킬 수 있을 것이다.
양사가 체결한 업무협약서의 주요 내용은 중국 게임 유저 확보를 위한 효율적 매체 선택과 광고 효율 분석, 중국 로컬라이징을 위한 전략 및 전술 제안, 양사의 사업 발전을 위해 양사가 보유한 노하우 및 자산 활용 협조 등이다.
텐센트미디어 김윤경 대표도 "게이머와 게임사를 블록체인 기술로 이어주는 프렉탈의 서비스를 중국 게임 시장에도 소개하게 되어 기쁘다"며 "프렉탈에게 중국 로컬라이징에 대한 조언과 협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다음달 게이머용 앱인 프렉탈 플레이(PLACTAL PLAY)의 파일럿 서비스를 출시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프렉탈 홈페이지에서 찾아 볼 수 있다.
오경택 기자 (ogt8211@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