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드게임 페스타는 서울 시민들을 대상으로 하는 보드게임 축제지만, 여러 지역의 보드게임 소비자들이 상경하는 전국 규모의 행사다. 국내에서 유통되는 다양한 보드게임을 체험해보고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균일가전도 양일간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세텍 1,2,3 전시장에서 개최되는데, 이중 2전시장은 국내 최대의 보드게임 회사인 코리아보드게임즈의 전용관으로 마련된다. 코리아보드게임즈 전용관에서는 세계 여러 브랜드의 보드게임 150 여종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으며, 각 브랜드마다 소규모의 전용부스를 꾸려 브랜드의 특성에 맞는 이벤트들을 준비할 예정이다.
특히 어린이날 기간이라는 점에 맞춰 최근 인기작인 고스트 헌터, 상어 아일랜드 등 다양한 어린이 게임들로도 이벤트를 준비했다.
코리아보드게임즈 전용관에서는 오전 10시부터 시작하는 얼리버드 이벤트인 단종/소량 상품 균일가전을 비롯해, 특정한 게임들을 체험하고 체험 빙고판을 완성하면 추가 할인권을 주는 빙고 이벤트, 실시간 투표를 통해 인기 게임 차트를 공개하는 프로듀스 11 이벤트 등 방문객들의 귀가 솔깃할 다양한 이벤트가 열릴 예정이다.
가장 주목되는 것은 깜짝 사전공개 이벤트. 코리아보드게임즈의 5, 6월 출시예정작 중 일부 게임들을 이날 전용관에서 사전공개할 예정이다. 4종의 출시예정작을 이날 미리 체험은 물론 구입도 할 수 있으며, 사전공개할 4종의 정체는 24일부터 다이브다이스를 통해 하루에 하나씩 발표할 예정이다.
오경택 기자 (ogt8211@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