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게임 1위 커뮤니티 헝그리앱이 서비스하는 리워드 어플리케이션(이하 어플) '애드박스(AD Box)'가 다양한 캠페인을 통해 알바 중인 학생, 투잡 직장인, 부업 및 재택 알바 중인 주부들 사이에 돈 버는 '꿀알바' 어플로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최근 출시한 신작 모바일게임을 활용한 캠페인을 새롭게 추가했다.
이번에 추가된 소문내기 캠페인 대상은 모바일 MMORPG 'DNA(데스티니 앤 어드벤처)'다. '애드박스'에서 발급받은 홍보 링크와 게임 소개, 이미지, 동영상 등을 활용해 이용자가 직접 블로그, 카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의 채널에 홍보하고, 이를 통해 다운로드가 이루어졌을 경우 건 당 보상으로 코인을 지급한다. 획득한 코인은 코인샵에서 '구글 기프트카드', '문화상품권' 등을 구매하는 데 사용할 수 있으며, 일정 금액 이상을 모으면 현금으로도 출금 가능하다.
팡스카이에서 서비스 중인 'DNA'는 '신들의 세계'라는 서양 판타지를 배경으로 한 모바일 판타지 MMORPG로, 성장과 커뮤니티라는 기존 MMORPG의 틀 위에 '3단계 연계 스킬', '펫 순차 출전' 등의 시스템으로 차별성을 둔 점이 특징으로 꼽힌다. 지난 24일 구글 플레이와 원스토어를 통해 정식 출시했다.
현재 '애드박스'에는 'DNA' 외에도 '루나온라인M', '노블레스M with NAVER WEBTOON', '아이언 쓰론', '반지', '이터널 라이트', '그랜드체이스 for kakao', '삼국지 블랙라벨' 등 다양한 인기 모바일게임의 캠페인이 진행 중이다.
신정원 기자 (sjw1765@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