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유저 레벨 최대치를 240에서 300으로 상향했으며 험난한 전투, 지원 전함 탐색 등이 추가됐다.
먼저 험난한 전투는 모든 정예 던전을 완료한 뒤 실행할 수 있으며, 총 5개의 챕터에 각 4개의 스테이지로 이루어져 있다. 지원 전함 탐색은 80~130까지 각 10레벨마다 지원 전함 탐색 슬롯을 1개씩 해제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골드와 군용기 설계도 및 각종 인게임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서버 수호전 매칭과 역사 전투 도전 횟수 구매 개선 및 추가, VIP 패키지 상품 보상 등 여러 시스템이 개선됐다. 기존 군단장과 부군단장이 신청 가능했던 서버수호전은 군단원들이 개별적으로 신청하도록 변경됐으며, 인원에 따라 전투가 매칭 되는 등 보다 합리적으로 개선됐다.
또한 다른 서버의 유저들과 파티를 맺어 플레이하는 역사전투에서 다이아 소모 시 도전 횟수를 일괄적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변경해 한 개씩 구매해야만 했던 번거로움을 해소했다.
아울러 VIP 패키지 상품 보상을 한정 전함 선택 상자와 한정 함장 선택 상자로 변경, ZULU 급 전함과 전용 함장을 획득할 수 있으며 기존에 구매했던 유저들이 재구매 가능하도록 VIP 상품을 초기화했다.
이 밖에 군용기를 획득할 수 있는 랜덤 교환 시스템 추가, 전함 HP 및 군용기 대미지 효과 수정, 엠블럼 분해 센터에서 전함의 상태를 확인하고 군단 호송전 랭킹을 열람할 수 있도록 변경했다.
신스타임즈 남동훈 게임사업 대표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해전 1942를 즐기는 모든 이용자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새로운 시스템으로 재미를 선사할 방침이다"며 "앞으로도 보다 편하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게임 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18차 업데이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해전 1942의 공식 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오경택 기자 (ogt8211@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