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퍼런스에는 지난 4월 16일부터 온라인 신청을 통해 선정된 총 150명의 참가자와 넷마블문화재단 권영식 상임이사를 비롯해 장애인권관련 주요 기관 및 전문가가 참석한다.
넷마블이 지난 2014년부터 진행해온 동화책을 활용한 어깨동무문고 등의 장애인식 개선 기여 효과에 대해 알아보고 실제 교육현장의 동화책 장애인권교육 실태와 향후 발전방향 등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동화로 만나는 장애인권교육, 그 효과와 발전방향을 주제로 진행된다.
장애인권교육용 동화책 발간 및 인권교육의 필요성 및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통합사회를 앞당기기 위한 문화컨텐츠의 힘 등의 발표와 동화책을 활용한 장애인권교육의 효과와 필요성에 대한 토론 등이 마련됐다.
한편, 지난 1월 건강한 게임문화의 가치 확대 및 미래 창의 인재 양성, 나눔 문화 확산 등을 위해 출범한 넷마블문화재단은 문화 만들기, 인재 키우기, 마음 나누기 등 3가지 영역을 중심으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오경택 기자 (ogt8211@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