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귤러는 2014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설립 된 마케팅 플랫폼 회사로 작년 한해만 7억 달러(7400억 원) 이상의 마케팅 비용을 분석한 경험을 갖췄으며 글로벌 1600개 이상의 광고 매체와 연동해 모바일 게임과 앱의 마케팅 데이터 측정 및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서울 지사는 텔 아비브, 베를린, 런던, 방갈로, 도쿄에 이은 6번째 해외 지사 설립으로, 싱귤러의 모바일 통합 마케팅 분석 플랫폼 비즈니스를 위한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된다.
싱귤러 서비스는 모바일 마케팅 담당자가 광고 지출 및 효과 퍼포먼스 측정 및 분석을 통해 마케팅 효과를 쉽게 파악 할 수 있도록 최적화 된 데이터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전체 싱귤러 고객사 앱의 마케팅 비용 집행 대비 매출발생을 세밀하게 측정/분석한 연간 마케팅 매체별 성과 지표 'ROI 인덱스'(마케팅 매출 대비 효율성)도 발행한다.
싱귤러에서 한국 및 동남아시아를 총괄하게된 김민성(Alvin Kim) Managing Director는 "성숙기로 접어든 한국과 아시아 모바일 마케팅 시장에는 너무 많은 마케팅 수단이 존재한다. 싱귤러가 제공하는 통합 마케팅 솔루션을 이용해 저마다 다른 광고 매체 설정이나 마케팅 효율을 분석하는데 낭비되는 시간을 줄여 마케팅 업무 본질에 더 집중해 마케팅 효율 극대화를 지원하고자 하니 싱귤러 서비스에 많은 관심 가져주시길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싱귤러 서울 지사는 기존 한국 모바일 시장에 안착 한 글로벌 모바일 광고, 수익화 플랫폼 탭조이 코리아 등과 긴밀한 협력 관계를 구축하는 한편, 부정 트래픽 근절 및 건강한 Ad Network 생태계 구축을 위한 캠페인을 펼치고, 이달 23일에는 첫번째 국내 공식 세미나인 나쁜 마케터는 없다, 단지 할 일이 많을 뿐을 주제로 구글, 넷마블, 탭조이 등의 연사들과 함께 모바일 마케터를 위한 행사를 개최할 계획이다.
싱귤러는 모바일 마케터를 위한 모바일 마케팅 효과 측정 및 마케팅 통합 리포팅을 제공하는 회사이다. 현재 글로벌 대형 게임사 및 쇼핑/유통 등 다양한 고객사와 일하고 있으며, 글로벌 약 110여명의 임직원이 근무를 하고 있다.
오경택 기자 (ogt8211@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