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6월 7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어린이날, 어버이날, 스승의 날을 떠올릴 수 있는 세 가지 콘셉트로 구성됐다.
먼저, 천린이(어린이)를 위한 성장 미션 천린이날을 진행한다. 미션에 참여할 캐릭터를 등록하고 성장/참여 미션을 달성하면 색색별 풍선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회차별 누적 접속 시간에 따라 총 3단계로 나눠 보상 아이템을 받을 수 있는 접속 이벤트도 진행된다.
또한, 심청전을 패러디해 3가지 퀘스트로 구성된 스토리형 이벤트 상효녀 청이도 시행한다. 첫 번째 퀘스트는 상효녀가 되고 싶은 청이를 도와 상효녀 청이로 직접 변신하여 효녀 중 효녀 효녀쉰청 NPC를 찾아가는 내용으로 시작된다.
두 번째 퀘스트는 인당수 맵에서 NPC 용왕과의 대화를 통해 완료할 수 있으며, 다양한 보상이 제공된다. 인당수 맵에서 몬스터 만년금구를 처치할 시, 추가 보상도 얻을 수 있다. 세 번째 퀘스트는 아버지를 위한 보양식을 만든 후 NPC 상효녀청이와 최종 보상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게임운영자(GM)가 준비한 선물을 받을 수 있는 비밀의 선물이 함께 진행된다. GM 진선녀 NPC와 대화를 하면 매일매일선물 아이템을 캐릭터당 1일 1회 획득할 수 있다. 이외에도 오월의증표를 모으면 GM진선녀가 준비한 비밀상점에서 게임 플레이 시 도움이 되는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 내 가정의달상자와 용왕의 보양식 아이템 사용 시 사용 점수를 누적해 보너스 선물도 증정한다.
오경택 기자 (ogt8211@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