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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넷마블스토어, 오픈 한 달 만에 6만명 방문

[이슈] 넷마블스토어, 오픈 한 달 만에 6만명 방문
넷마블(대표 권영식, 박성훈)은 넷마블스토어 오픈 한 달 만에 6만명의 고객이 방문했다고 9일 밝혔다.

지난 4월 6일 홍대 롯데 엘큐브 1층에 문을 연 넷마블스토어는 넷마블의 게임 IP를 활용한 상품을 비롯해 토리, 밥, 레옹 등으로 구성된 넷마블프렌즈 상품을 판매하는 넷마블의 첫 정식 캐릭터 매장이다.

넷마블스토어 오픈 후 첫 주말(금~일, 3일간) 1만명이 넘는 고객들이 방문하고, 한 달 만에 약 6만명의 방문객들이 다녀갔다. 매일 100명 한정으로 3일간 판매했던 럭키박스도 완판됐다.

넷마블은 "모든 상품들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지만 그 중에서도 뛰어난 퀄리티의 세븐나이츠 피규어가 특히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넷마블프렌즈 상품의 경우 3단 우산, 볼펜, 양말, 쿠션 등이 많이 판매되고 있다"며 "또한 평일 낮 시간의 경우 외국 관광객 방문이 많고 구매 고객 비중의 약 20%를 차지할 정도로 외국인들에게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설명했다.

넷마블은 이용자들의 관심에 힘입어 지난 4월 30일 세븐나이츠 롤패드, 넷마블프렌즈 노트 등 신상품을 출시하고, 조만간 넷마블프렌즈 피규어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방문객을 위한 다양한 혜택도 준비했다. 오는 20일까지 3만원 이상 구매 고객 전원에게 마블 마그넷 및 '마블 퓨처파이트' 아이템(1000 크리스탈)을 제공한다. 또 5만 원 이상 구매 고객 중 선착순 200명에게는 토리 모찌인형을, 10만 원 이상 구매 고객 중 선착순 10명에게는 '마블 퓨처파이트 아트북을 추가 증정한다.

넷마블 제휴사업팀 윤혜영 팀장은 "넷마블 및 넷마블 게임 브랜드를 캐릭터 상품으로 친근하게 잘 알릴 수 있도록 높은 품질의 다양한 상품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해 나갈 것"이라며, "보다 많은 곳에서 쉽게 고객들과 만날 수 있도록 연내 넷마블스토어 추가 오픈도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넷마블은 이미 지난 2013년부터 '모두의마블', '몬스터 길들이기', '세븐나이츠', '마블 퓨처파이트' 등 자사의 게임 IP를 활용해 오프라인 보드게임, 아트북, 피규어, 캐릭터 카드 및 컬러만화 등을 출시해 큰 인기를 거두는 등 라이선스 사업을 활발히 진행해오고 있다. 또한 상품제작에 이어 스톤에이지 IP를 활용한 애니메이션도 선보이며 게임 IP를 다양한 문화 콘텐츠 영역으로 연결해 가고 있다.

이용자들은 넷마블스토어에서 피규어, 양말, 퍼즐, 쿠션, 볼펜, 폰케이스, 머그컵, 안마봉, 아트북, 우산, 미니가습기 등 300여종이 넘는 다양한 상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오경택 기자 (ogt8211@dailygam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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