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년 동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98%, 570% 상승했고, 당기순이익은 585% 증가했다. 전분기 대비 매출은 11% 감소, 영업이익은 8% 증가, 당기순이익은 1% 줄었다.
매출을 지역별로 살펴보면, 한국 3382억 원, 북미/유럽 375억 원, 일본 75억 원, 대만 77억 원이다. 로열티는 842억 원이다. 제품별로는 모바일게임 2641억 원, '리니지' 283억 원, '리니지2' 142억 원, '아이온' 188억 원, '블레이드&소울' 339억 원, '길드워2' 236억 원으로 집계됐다.
'리니지M' 등 모바일게임 매출은 전체 매출의 56%를 차지했다. 로열티 매출은 '리니지M'의 대만 성과가 반영되며 전분기 대비 41%, 전년 동기 대비 33% 증가했다. '아이온'은 국내 부분유료화 전환으로 전분기 대비 48%, 전년 동기 대비 41% 매출 상승을 기록했다.
엔씨소프트는 신작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온라인역할수행게임) '리니지2M', '블레이드&소울 2', '아이온 템페스트' 등을 개발 중이다. PC온라인 및 콘솔 MMORPG로 개발 중인 프로젝트 TL은 연내 테스트를 계획하고 있다.
오경택 기자 (ogt8211@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