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맵은 원작 동화에서 토끼는 경기 중에 잠이나 자는 오만한 동물, 거북이는 페어플레이 정신이 부족한 동물이라는 인식에 고통을 받다가 두 동물이 하나의 마을로 합치고, 함께 열심히 달려보겠다며 한 팀으로 경주하는 축제를 준비했다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이 맵은 4 대 4 8인 경주 맵으로 무작위로 토끼와 거북이를 선정해 팀을 이뤄 경주에 참여할 수 있다. 총 3개 구간으로 나뉘어 있으며, 시작 지점인 마을 구간에서는 토끼와 거북이가 각자 자기에 맞는 음식을 먹으며 달려야 한다. 이어진 절벽 구간에서는 절벽 사이의 돌기둥을 밟아 통과해야 하며, 물기둥 공격을 피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마을로 돌아오는 구간은 거품으로 런너를 방해하는 꽃게를 피해 달려야 한다.
신규 맵을 플레이하는 유저들은 공원 내 토선생과 부기선생이 진행하는 퀘스트를 받을 수 있다. 또한, 퀘스트와 미션, 상점 등을 통해 획득할 수 있는 메이 코인으로 토끼 캡슐도 이용할 수 있다. 토끼 캡슐 기계를 통해서는 드림 래빗 세트 아이템을 비롯해 정규 엠퍼러 박스, 침낭 모션 박스, 드림 래빗 박스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오는 14일인 로즈 데이를 기념해 블루밍 로즈 레전드리 아이템도 추가됐다. 인게임 상점에서 판매되는 이번 아이템은 헤어, 복장, 슈즈 등 코스튬 아이템과 히든박스 오픈 시 윙 오브로제타, 로제타 크라운, 로제타 펫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이 외에도 테일즈싱어 우승자인 다크 뱀파이어(Dark Vampire) 버전의 OST를 포함해 오즈의 마법사, 꽃보다 기사, 인어공주 등 배경음악 6종이 추가됐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정상기 팀장은 "이번 업데이트는 동화 토끼와 거북이를 테일즈런너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해본 신규동화맵 으로, 고객 여러분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고객 여러분들의 목소리에 집중하고 보다 나은 서비스를 펼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테일즈런너'는 2005년 여름부터 서비스된 국내 대표적인 스테디셀러 온라인 게임으로, 누적 회원 1600만 명을 보유하고 있다.
오경택 기자 (ogt8211@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