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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 네오위즈, 2018년 1Q 매출 469억, 영업이익 34억 기록

[비즈] 네오위즈, 2018년 1Q 매출 469억, 영업이익 34억 기록
네오위즈(대표 문지수)는 14일 국제회계기준(K-IFRS) 연결 재무제표에 따른 2018년도1분기 실적을 14일 발표했다.

2018년도 1분기 매출은 469억 원으로 이는 전년 동기 대비 23%, 전 분기 대비 5% 성장한 수치이다. 영업이익은 34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324% 상승, 전 분기 대비 17% 하락했고, 순이익은 83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흑자 전환, 전 분기 대비 2636% 상승했다.

[비즈] 네오위즈, 2018년 1Q 매출 469억, 영업이익 34억 기록

국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5% 증가, 전 분기 대비 1% 감소한 275억 원이다. 해외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1%, 전 분기 대비 16% 증가한 195억 원이다.

네오위즈는 1분기 자체 IP 매출 비중 66%를 달성하며 과거 퍼블리싱 중심의 사업구조를 완전히 바꾸는데 성공했다. 이에 보드 게임, '브라운더스트',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블레스', '탭소닉' 등 자체 제작 게임을 활용한 글로벌 성과 창출을 위해 더욱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올해 네오위즈는 '탭소닉 월드 챔피언', '뮤즈메이커', '탭소닉TOP' 등 탭소닉 IP를 활용한 음악게임을 출시하고, 이용자들의 반응에 맞춰 업데이트를 진행했으며, '포트나이트'도 에픽게임즈 코리아와의 협업을 통해 국내 PC방 서비스를 예정하고 있다.

이어 네오위즈는 콘솔 타이틀 '디제이맥스 리스펙트'를 북미, 유럽에 DLC(Downloadable content) 판매를 시작하는 등 자체 제작 IP들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통해 해외매출 기반을 확장시켜 나가고 있다. 또 '브라운더스트'를 이후 영어권을 중심으로 시장 진출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며, '블레스'는 5월 말 스팀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

네오위즈 문지수 대표는 "자사 타이틀의 해외 성과가 조금씩 가시화되고 있는 상황"이라며, "네오위즈의 게임들이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시장에서 인정받는 타이틀로 거듭날 수 있도록 보다 공격적으로 서비스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오경택 기자 (ogt8211@dailygam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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