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은 전년동기대비 3.7%, 전분기대비 1.3% 상승했고, 당기순이익도 전년동기대비 2%, 전분기대비 481.8% 상승했다. 영업이익은 전년동기대비 30% 늘었고 전분기대비 16.3% 감소했다.
엠게임은 '열혈강호 온라인', '나이트 온라인' 등 PC 온라인게임의 매출이 견고하게 유지됐고 '열혈강호 온라인'의 그래픽 리소스 제공 로열티 수익이 더해져 매출과 이익 모두 상승했다고 밝혔다.
전분기대비 481.8% 당기순이익의 큰 상승폭은 지난 분기 환율 하락으로 인해 일시적으로 영업외비용이 증가했던 부분이 회복됐기 때문이라 분석했다.
엠게임은 '열혈강호 온라인', '나이트 온라인', '영웅 온라인', '귀혼' 등 자사의 대표 PC 온라인게임들의 업데이트 및 해외 이슈를 통해 국내외 안정적인 매출을 유지하면서,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해 신규 매출원을 확보해 나가는 전략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엠게임은 지난 2일 퍼즐 모바일게임 '귀혼 소울세이버'의 글로벌 출시에 이어 하반기 횡스크롤 모바일 MMORPG '귀혼'의 국내 테스트 및 퍼블리싱 서비스를 진행한다. 또한 '진(眞)열혈강호'의 중국 서비스를 위한 현지 업체들과 협상에 나섰다.
엠게임 권이형 대표는 "중국에서 '열혈강호 온라인' IP와 그래픽 리소스를 활용해 개발된 게임들은 PC와 모바일 등 모든 플랫폼에서 흥행에 성공한 만큼, 정통 계승작 '진열혈강호'가 사드 문제에도 불구하고 현지 업체들에게 러브콜을 받고 있어 좋은 소식이 기대된다"며, "현재 개발 막바지에 이르고 있어 빠른 중국 진출이 성사되면 남은 완성도를 중국 현지화 작업과 함께 진행해 연내 언제라도 출시할 수 있도록 준비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