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게임 1위 커뮤니티 헝그리앱이 서비스하는 리워드 어플리케이션(이하 어플) 애드박스(AD Box)가 다양한 캠페인을 통해 알바 중인 학생, 투잡 직장인, 부업 및 재택 알바 중인 주부들 사이에 돈 버는 꿀알바 어플로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대규모 업데이트를 앞둔 모바일게임을 활용한 캠페인을 새롭게 추가했다.
애드박스는 바이럴 마케팅을 진행하는 주체(인플루언서)가 효과만큼의 재화를 획득할 수 있도록 개발된 CPA(Cost Per Action, 특정 행동에 따른 과금) 어플이다. 타 어플보다 월등히 높은 수익률을 자랑해 게이머는 물론 블로그, SNS 등의 활용에 능통한 유명 인플루언서들이 왠만한 직장인들보다 훨씬 더 많은 수익을 가져간다는 소문이 재테크족들 사이에서 퍼지며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에 추가된 소문내기 캠페인 대상은 모바일 RPG '루나온라인M'이다. 애드박스에서 발급받은 홍보 링크와 게임 소개, 이미지, 동영상 등을 활용해 이용자가 직접 블로그, 카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의 채널에 홍보하고, 이를 통해 다운로드가 이루어졌을 경우 건 당 보상으로 코인을 지급한다.
획득한 코인은 코인샵에서 구글 기프트카드, 문화상품권 등을 구매하는 데 사용할 수 있으며, 일정 금액 이상을 모으면 현금으로도 출금 가능하다.
게임펍이 서비스하는 '루나온라인M'은 인기 온라인게임 '루나온라인'의 IP(Intellectual Property, 지식 재산권)를 기반으로 개발된 모바일 RPG로, 원작의 장점을 살린 아기자기한 그래픽은 물론, 결혼을 비롯한 커뮤니티 시스템, 여러 가지 모드의 전투 콘텐츠와 이를 기반으로 한 성장 시스템, 타 유저와의 협력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길드 시스템, 펫 등 다양한 콘텐츠를 자랑한다. 한편, 게임펍은 몬스터 공성, 용병 전장, 신규 코스튬 추가 등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이달 중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힌 바 있다.
현재 '애드박스'에는 '루나온라인M' 외에도 '리니지M',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 LIVE 2018', '뮤 오리진2', '라그나로크M: 영원한 사랑', '글로리' 등 다양한 인기 모바일게임의 캠페인이 진행 중이다.
신정원 기자 (sjw1765@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