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게임 1위 커뮤니티 헝그리앱이 서비스하는 리워드 어플리케이션(이하 어플) 애드박스(AD Box)가 다양한 캠페인을 통해 블로거, 게임 마니아, SNS 스타, 유튜버 사이에서 돈 버는 꿀알바 어플로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최근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한 모바일게임을 활용한 캠페인을 새롭게 추가했다.
애드박스는 바이럴 마케팅을 진행하는 주체(인플루언서)가 효과만큼의 재화를 획득할 수 있도록 개발된 CPA(Cost Per Action, 특정 행동에 따른 과금) 어플이다. 타 어플보다 월등히 높은 수익률을 자랑해 게이머는 물론 블로그, SNS 등의 활용에 능통한 유명 인플루언서들이 왠만한 직장인들보다 훨씬 더 많은 수익을 가져간다는 소문이 재테크족들 사이에서 퍼지며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애드박스가 제공하는 홍보 캠페인은 크게 두 가지로 나뉜다. 우선 참여하기는 게임 설치, 게임 실행으로 이뤄진 미션을 3일간 성공하면 보상을 받게 되며, 소문내기는 이용자가 직접 게임의 홍보 링크를 배포해 이를 통해 다른 사람들이 다운로드, 게임 실행 등을 할 경우 일정 금액의 재화를 얻게 되는 구조다.
이번에 추가된 소문내기 캠페인 대상은 모바일 액션 RPG '신무쌍: 삼국영웅전'이다. 애드박스에서 발급받은 홍보 링크와 게임 소개, 이미지, 동영상 등을 활용해 이용자가 직접 블로그, 카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의 채널에 홍보하고, 이를 통해 다운로드가 이루어졌을 경우 건 당 보상으로 코인을 지급한다. 획득한 코인은 코인샵에서 구글 기프트카드, 문화상품권 등을 구매하는 데 사용할 수 있으며, 일정 금액 이상을 모으면 현금으로도 출금 가능하다.
123게임즈에서 서비스하는 '신무쌍: 삼국영웅전'은 악의 무리에게서 무쌍 대륙을 지키기 위한 삼국지 무장들의 싸움을 그린 퓨전 모바일 액션 RPG로, 귀여운 소녀 화타, 열혈 청년 황충 등 개성 넘치는 SD 캐릭터와 공중에서 펼쳐지는 화려한 무한 콤보 액션 등의 콘텐츠가 특징으로 꼽힌다. 지난 17일 최고레벨 상향, 새로운 무장 조운 추가 등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현재 애드박스에는 '신무쌍: 삼국영웅전' 외에도 '리니지M', '프렌즈마블 for kakao', '루나온라인M', '라그나로크M: 영원한 사랑', '글로리' 등 다양한 인기 모바일게임의 캠페인이 진행 중이다.
신정원 기자 (sjw1765@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