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게임 1위 커뮤니티 헝그리앱이 서비스하는 리워드 어플리케이션(이하 어플) 애드박스(AD Box)가 다양한 캠페인을 통해 블로거, 게임 마니아, SNS 스타, 유튜버 사이에서 돈 버는 꿀알바 어플로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최근 업데이트를 실시한 인기 모바일게임을 활용한 캠페인을 새롭게 추가했다.
애드박스는 바이럴 마케팅을 진행하는 주체(인플루언서)가 효과만큼의 재화를 획득할 수 있도록 개발된 CPA(Cost Per Action, 특정 행동에 따른 과금) 어플이다. 타 어플보다 월등히 높은 수익률을 자랑해 게이머는 물론 블로그, SNS 등의 활용에 능통한 유명 인플루언서들이 웬만한 직장인들보다 훨씬 더 많은 수익을 가져간다는 소문이 재테크족들 사이에서 퍼지며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애드박스가 제공하는 홍보 캠페인은 크게 두 가지로 나뉜다. 우선 참여하기는 게임 설치, 게임 실행으로 이뤄진 미션을 3일간 성공하면 보상을 받게 되며, 소문 내기는 이용자가 직접 게임의 홍보 링크를 배포해 이를 통해 다른 사람들이 다운로드, 게임 실행 등을 할 경우 일정 금액의 재화를 얻게 되는 구조다.
이번에 추가된 소문 내기 캠페인 대상은 모바일 캐주얼 보드게임 '프렌즈마블 for kakao'다. 애드박스에서 발급받은 홍보 링크와 게임 소개, 이미지, 동영상 등을 활용해 이용자가 직접 블로그, 카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의 채널에 홍보하고, 이를 통해 다운로드가 이루어졌을 경우 건 당 보상으로 코인을 지급한다. 획득한 코인은 코인샵에서 구글 기프트카드, 문화상품권 등을 구매하는 데 사용할 수 있으며, 일정 금액 이상을 모으면 현금으로도 출금 가능하다.
카카오게임즈에서 서비스하는 '프렌즈마블 for kakao'는 개인전과 팀전으로 나뉘어 최대 4인까지 참여하는 실시간 대전이 가능한 인기 모바일 보드게임으로, 대중들에게 친숙한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3D로 구현해 게임의 재미를 극대화했다.
지난 17일 게임 시작 후 처음 다섯 턴 동안 주사위를 던지지 않고 직접 가고 싶은 지역을 선택해 이동할 수 있는 스피드 모드와 주사위 숫자 선택이 가능한 피버 주사위 기능 추가 등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현재 애드박스에는 '프렌즈마블 for kakao' 외에도 '리니지M', '그랜드체이스 for kakao', '라그나로크M: 영원한 사랑', '뮤 오리진2' 등 다양한 인기 모바일게임의 캠페인이 진행 중이다.
신정원 기자 (sjw1765@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