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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넥슨, '카이저' 3040 대상으로 공격적인 마케팅 펼쳐

[이슈] 넥슨, '카이저' 3040 대상으로 공격적인 마케팅 펼쳐
넥슨은 6월7일 정식 출시를 앞두고 있는 'R등급' MMORPG '카이저' 소비자 성향에 맞는 마케팅 전략을 펼치며 잠재 고객 확보에 나서고 있다.

넥슨은 게임 본연의 재미를 극대화하는 핵심이 바로 시장 경제라는 판단에 따라 1대 1 거래를 도입하는 등 성인 이용자를 주 타깃으로 삼았다. 이처럼 노력과 능력의 인정에 따른 격차를 자연스럽게 받아들이는 30대와 40대를 대상으로 적극적인 사전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먼저, 배우 유지태를 공식 홍보모델로 전격 발탁한 데 이어, LG전자의 올해 첫 플래그십 스마트폰 G7 씽큐를 구매하면 25만원 상당의 한정 카이저 아이템을 지급하는 프리미엄 이벤트를 시작했다. 또한 오랫동안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을 즐긴 경험이 있는 이용자와 스트리머를 초청해 비공개 VIP 테스트를 진행하기도 했다. 이같은 마케팅 활동에 힘입어 지난 4월 19일부터 시작한 '카이저' 사전 예약은 약 한 달 만에 100만 명이 넘는 신청자가 몰렸다.

[이슈] 넥슨, '카이저' 3040 대상으로 공격적인 마케팅 펼쳐
넥슨은 지난 3일부터 유지태가 등장하는 '카이저'의 TV 광고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배우 유지태는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다양한 캠페인에 참여해 '카이저'의 브랜드를 함께 만들어가는 역할을 한다.

특히 지난 16일 카이저 미디어 쇼케이스 현장에 배우 유지태가 무대에 깜짝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유지태는 "카이저는 자유경제 시스템을 통해 현실과 같은 모든 경제활동을 게임에서 영위할 수 있다는 점이 흥미롭다"며 "완성도 높은 게임성을 앞세운 카이저의 홍보모델이 돼 기쁘게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넥슨 모바일사업E실 김현욱 실장은 "일에 대한 열정과 인품을 겸비한 배우 유지태는 3년간 70여 명의 인력을 투입해 제작된 카이저 이미지에 적합하다"며 "전 연령층에서 고루 사랑받는 유지태를 통해 브랜드에 활력을 불어 넣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 밖에도 넥슨은 지난 12일 이태원에 위치한 피자무쪼에서 유명 게임 스트리머(BJ난닝구, BJ만만, BJ박다솜)와 사전 신청을 통해 선발된 이용자 18명이 참석한 가운데 비공개 테스트를 진행했다. 행사에 참석한 BJ만만은 "시간을 투자하면 충분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게임이라고 생각한다"며 "카이저에 도입되는 1대 1 거래에 대한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오후 1시부터 진행된 이벤트에서는 세 명의 스트리머를 중심으로 팀을 구성해 8강화 미션과 PVP를 연이어 진행했다. 특히, 스트리머의 게임 노하우와 이용자들의 능숙한 플레이가 더해진 PVP 이벤트에서는 BJ박다솜팀이 최종 승리를 거머쥐었다.





[이슈] 넥슨, '카이저' 3040 대상으로 공격적인 마케팅 펼쳐
정식 출시에 맞춰 LG전자 신규 전략 스마트폰 LG G7 씽큐에 신작 모바일게임 '카이저'가 기본앱으로 탑재된다. 동영상·게임 등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즐기기에 최적화된 G7 씽큐를 통해 더 크게 듣고 더 밝게 보는 시청각 경험을 트렌드에 민감한 게임 팬들에게 선보인다는 전략이다.

특히, LG G7 씽큐 구매 고객에게는 25만원 상당의 한정 게임 아이템과 가죽하드케이스 2종, 보조배터리 및 쿨러 장착 거치대로 구성된 카이저 팩을 제공한다. 앞서 지난 4일부터 양사는 서울 용산역과 경기 하남 스타필드 등 전국 50여 곳에서 신제품 체험 부스인 LG G7 씽큐 스퀘어를 공동 운영하고 있다.

LG전자 한국모바일영업그룹장 이상규 부사장은 "LG G7 씽큐는 언제 어디서나 밝고 선명한 디스플레이, 명품 오디오 등 핵심 기능으로 모바일게임에 최적화된 제품"이라며 "완성도 높은 게임성을 갖춘 MMORPG 카이저와 협업을 통해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오경택 기자 (ogt8211@dailygam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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