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이슈] 넥슨, 홍대 엘큐브 게임관에 '네코제 스토어' 연다

[이슈] 넥슨, 홍대 엘큐브 게임관에 '네코제 스토어' 연다
넥슨(대표 이정헌)은 롯데백화점과 제휴를 맺고 홍대 엘큐브 게임관에 이달 15일 '네코제 스토어'를 오픈한다.

엘큐브 게임관에서는 '메이플스토리', '던전앤파이터', '마비노기' 등 넥슨의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해 이용자 아티스트들이 직접 제작한 2차 창작물과 자체브랜드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또 이용자 아티스트와 인형, 액세서리 등 게임 굿즈를 함께 제작해보는 '원데이클래스'도 엘큐브 게임관에서 진행된다. '네코제'에 참가한 경험이 있는 이용자 아티스트 중 뛰어난 실력과 창의성을 갖춘 아티스트를 멘토로 선발할 예정이다.

'네코제'는 이용자들이 게임의 캐릭터/음악/스토리를 활용해 제작한 2차 창작물을 교류하는 참여자 중심의 문화축제다. 지난 5월26일부터 이틀간 세운상가에서 개최된 '제 5회 네코제'는 약 1만 명의 관람객을 동원하며 성공적으로 막을 내렸다.

넥슨 IP사업팀 조정현 팀장은 "네코제 스토어를 통해 이용자 아티스트들이 창작자로서 자신만의 개성을 마음껏 표출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이용자들과 접점을 넓히고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시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홍대 엘큐브 게임관에 입점하는 '네코제 스토어' 판매 상품과 오픈 이벤트 관련 내용은 추후 공지된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