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게임 1위 커뮤니티 헝그리앱이 서비스하는 리워드 어플리케이션(이하 어플) '애드박스(AD Box)'가 다양한 캠페인을 통해 블로거, 게임 마니아, SNS 스타, 유튜버 사이에서 돈 버는 꿀알바 어플로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최근 업데이트를 실시한 모바일게임을 활용한 캠페인을 새롭게 추가했다.
'애드박스'는 바이럴 마케팅을 진행하는 주체(인플루언서)가 효과만큼의 재화를 획득할 수 있도록 개발된 CPA(Cost Per Action, 특정 행동에 따른 과금) 어플이다. 타 어플보다 월등히 높은 수익률을 자랑해 게이머는 물론 블로그, SNS 등의 활용에 능통한 유명 인플루언서들이 웬만한 직장인들보다 훨씬 더 많은 수익을 가져간다는 소문이 재테크족들 사이에서 퍼지며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애드박스'가 제공하는 홍보 캠페인은 크게 두 가지로 나뉜다. 우선 '참여하기'는 게임 설치, 게임 실행으로 이뤄진 미션을 3일간 성공하면 보상을 받게 되며, '소문 내기'는 이용자가 직접 게임의 홍보 링크를 배포해 이를 통해 다른 사람들이 다운로드, 게임 실행 등을 할 경우 일정 금액의 재화를 얻게 되는 구조다.
이번에 추가된 소문 내기 캠페인 대상은 모바일 수집형 RPG '빛의 계승자'다. '애드박스'에서 발급받은 홍보 링크와 게임 소개, 이미지, 동영상 등을 활용해 이용자가 직접 블로그, 카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의 채널에 홍보하고, 이를 통해 다운로드가 이루어졌을 경우 건 당 보상으로 코인을 지급한다.
획득한 코인은 코인샵에서 구글 기프트카드, 문화상품권 등을 구매하는 데 사용할 수 있으며, 일정 금액 이상을 모으면 현금으로도 출금 가능하다.
게임빌이 서비스하는 '빛의 계승자'는 다크 판타지 콘셉트의 고풍스러운 그래픽과 독특한 세계관이 특징인 모바일 수집형 RPG로, 유저는 방사형 월드맵에서 250여 종에 이르는 다양한 몬스터를 성장, 배치시켜 실시간 전투를 즐길 수 있으며, 3대 3으로 진행되는 대전과 상대방의 타워를 공략하는 타워 침공 등 PvP 콘텐츠를 통해 치열한 경쟁을 벌일 수 있다.
'빛의 계승자'는 새로운 던전인 '하이데의 은신처'를 오픈하고 서번트 캐릭터인 '시니스트라', '락샤사'를 추가하는 등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지난달 20일 실시한 바 있다.
현재 '애드박스'에는 '빛의 계승자' 외에도 '영원한 7일의 도시', '삼국지M', '야망', '삼국지 블랙라벨' 등 다양한 인기 모바일게임의 캠페인이 진행 중이다.
신정원 기자 (sjw1765@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