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드허그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인기 모바일 무협 액션 RPG '고룡군협전2'가 신규 협객 '무화'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오는 5일 실시할 예정이라고 4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 예정인 '무화'는 강력한 방어 능력과 회피 능력을 가진 신규 전설 협객으로, 고룡의 무협 소설인 '초류향 전기'에 등장한다. 남성임에도 외모가 아름다워 때에 따라 여장을 하기도 하며, 무술 뿐 아니라 바둑, 연주, 시와 그림에도 재능이 있는 소림 최고의 실력을 갖춘 승려다.
소설의 주인공인 '초류향'과 깊은 인연을 가졌기 때문에 '초류향'과 '무화'를 함께 보유할 경우 '무화'의 생명력이 증가하며, 방어막 발동, 지속 피해 면역, 물리 방어와 내력 방어 증가 등의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위드허그가 서비스하는 '고룡군협전2'는 김용, 양우생과 더불어 3대 무협 작가로 일컫는 고룡의 원작 소설들의 주인공들이 총출동하는 모바일 무협 액션 RPG로, 절대쌍교, 초류향, 천애명월도 등 인기 무협 소설 속 주요 인물이 모두 등장하기 때문에 전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마블의 '어벤져스'와 비견해 '무협판 어벤져스'로 불린다. 전 서버 통합 길드 전쟁 콘텐츠인 '중원쟁탈'과 미녀와 인연을 쌓아 협객의 능력치를 올릴 수 있는 '저택' 시스템을 포함한 대규모 업데이트도 같은 날인 5일 실시될 예정이다.
신정원 기자 (sjw1765@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