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견 호텔, 애견 펜션, 애견 카페 등 반려견과 함께 쉴 수 있는 장소들에 대한 자세하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 반려견 정보 어플 ‘하트독’이 정보 제공 범위를 제주도에서 전국으로 확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기존 제주도에만 국한되었던 반려견 동반 가능 관광지, 숙소, 음식점 등에 대한 정보가 전국으로 확대됐다. 이용자는 어플 내 지도에 위치한 '전국' 탭을 터치하면 전국 지도를 볼 수 있으며, 전국의 시도별 반려견 동반이 가능한 장소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이외에도 전국의 실시간 미세먼지 상태를 확인할 수도 있어 반려견과의 외출 계획을 효과적으로 세울 수 있게 됐다.
'하트독(HAT DOG)'은 '개와 함께 행복한 여행(HAppy Travel with DOG)'이라는 모토에서 영어 대문자를 따와 명명된 어플로, 애견 호텔, 애견 펜션 등의 숙소, 애견 카페, 반려견과 동반 입장이 가능한 음식점, 관광지에 대한 실제 사진, 금액, 이용 정보를 지역별, 거리별, 인기별로 제공하며, 직접 다녀온 사람들의 생생한 리뷰를 볼 수 있다.
이밖에도 반려견 동반시 에티켓, 항공편·렌터카 등 운송수단 동반 탑승 노하우 등 다양한 정보도 제공한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원스토어에 이어 지난 4일 애플 앱스토어에도 정식 출시했다.
신정원 기자 (sjw1765@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