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업데이트로 '좀비 히어로' 모드 내에 대규모 밸런스 패치가 적용됐다. 이용자가 직접 설정했던 '좀비 DNA'를 기본 좀비 능력으로 통합하고, 영구 킬 45초간 제한, 좀비 감염 방식 추가 등 룰 변경을 통해 라운드 초반 재미를 배가할 수 있는 장치를 마련했다. 좀비 스킬을 개편해 좀비 플레이의 재미를 높이고 인간에 대응해 다양한 전략을 구사할 수 있도록 변경했다.
또, 무기의 성능을 크게 향상 시키거나, '넉백', '경직' 등 특수한 기능을 무기에 부여할 수 있는 '파츠(Parts)' 시스템이 추가됐다. 각 '파츠'는 장착한 무기를 착용 시 발동하는 '액티브 효과'와 소지 시 발동하는 '패시브 효과', '파츠' 고유의 '옵션'을 지녔으며, '파츠'가 가진 티어(1~5)가 높을수록 보유한 옵션의 효과가 증가한다.
'좀비 시나리오' 리부트로 마지막 단서, 패닉룸, 재앙의 징조 맵을 완료하면 보상으로 파츠를 획득할 수 있다. 각 맵의 보스에게 얻을 수 있는 저항 단서를 모으면 더 높은 난도의 맵에 도전할 수 있고, 난도가 높을수록 상위 티어의 파츠를 얻을 수 있다.
초보자도 쉽게 공중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신규 좀비 클래스 '러스티 윙'도 추가됐다. '러스티 윙' 좀비는 전용 스킬을 사용해 공중으로 도약 후 활강이 가능하며, 활강 상태에서 빠르게 낙하해 기습 공격을 가할 수 있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게임에 접속하면 AK팔라딘, M4A1 다크나이트, SG552 라이칸 스로프 등 초월 무기 3종(100일)을 즉시 지급하고, 누적 접속 시간에 따라 해당 초월 무기(무제한)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오경택 기자 (ogt8211@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