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소 토너먼트 2018 시즌2' 본선은 오는 21일부터 8월 4일까지 '상암 OGN e스타디움'에서 개최된다. 결선도 8월 5일 같은 장소에서 열릴 예정이다. 현장 관람을 희망하는 이용자는 16일부터 티켓링크(1매 1만 원)에서 표를 살 수 있다. 대회는 블소 토너먼트 홈페이지, 블소 토너먼트 트위치 채널, 케이블TV OGN에서 생방송으로 볼 수 있다.
엔씨소프트는 현장 관람 이벤트를 실시한다. 현장 관람객에게 신규 e스포츠 의상 '정의 세트'와 응원 주화를 지급한다. 대회 시작 15분 전까지 경기장에 입장한 관람객과 열심히 응원한 관람객 중 추첨을 통해 '정의 세트'를 선물한다.
본선에서는 오프라인 예선으로 선발된 6개 팀과 시즌1 대회의 우승, 준우승팀 등 8개 팀이 맞붙는다. 시즌2 최종 우승팀은 상금 2500만원(총 상금 1억 2500만원 규모)과 함께 한국 대표 선발전 출전 자격을 획득한다.
한국 대표 선발전은 오는 8월 12일에 열릴 예정이다. 시즌1, 2 우승팀과 FP(대회 점수) 상위 2개 팀이 하반기에 개최되는 글로벌 대회 '월드 챔피언십' 진출을 두고 실력을 겨룬다.
월드 챔피언십에 출전할 해외 지역의 대표 선발전도 중국, 러시아 등 9개 지역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중국 대표팀은 14일 현지에서 진행되는 오프라인 대회에서 결정된다.
자세한 정보는 블소 공식 홈페이지와 블소 토너먼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회는 그래픽카드 전문 기업 ‘이엠텍아이엔씨’가 후원한다.
오경택 기자 (ogt8211@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