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운더스트'는 '썸머 페스타'를 통해 여름 시즌 동안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이용자들에게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먼저, 25칸의 퍼즐 그림 뒤에 숨겨진 아이템을 찾는 '보물찾기' 이벤트가 진행된다. 결투장, 룬던전 등에서 게임을 플레이하면 획득할 수 있는 '밀짚모자', '선글라스' 등의 여름 아이템으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아이템을 티켓으로 교환해 퍼즐을 오픈 할 수 있으며, '5성 용병 선택권', '5성 스킬북', '안젤리카 여름 코스튬' 등 푸짐한 보상이 숨어있다. '보물찾기'는 2주마다 보상이 새롭게 변경된다.
이와 함께 이용자들의 요구가 높았던 캐릭터 보이스 업데이트도 진행됐다. 소연, 김승준 등 국내 최정상급 성우들이 참여해 주요 캐릭터의 특징을 살린 목소리 연기로 용병의 매력을 완성시켰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총 80여종의 캐릭터가 다양하고 생동감 넘치는 캐릭터로 재탄생 했다.
특히, 인기용병인 '아르칸'의 캐릭터 보이스를 담당한 심인종 성우는 실제 '브라운더스트'를 1년 넘게 즐기고 있는 이용자로 먼저 목소리 연기를 자처했을 정도로 게임에 대한 애정을 드러내 눈길을 끌기도 했다.
여기에 여름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는 신규 수영복 코스튬 3종도 업데이트 된다. '알로하 알렉(6마성 공격형),' '학교수영복 레피테아(6마성 지원형)', '청초한 비키니 안젤리카(6마성 공격형)'이 순차적으로 추가될 예정이며 결투장, 룰렛 등의 배경도 수영장 등의 여름 분위기로 함께 변경했다.
이 외에도 실시간 PVP(Player VS Player) 모드인 '지하경기장'의 매칭 시스템, 랭킹 시스템이 대폭 개선됐으며, 이용자들이 편의성을 높이는 작업도 함께 진행됐다.
오경택 기자 (ogt8211@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