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스타조직위원회는 이날 국내외 게임 및 IT 관련 기업들을 대상으로 전년도 행사 성과를 공유하고 올해 전시장 구성과 참가사 지원 정책, 참가 접수 방법 등 주요 추진계획을 공개했다.
K-GAMES가 주최하고 지스타조직위원회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이 공동 주관한 지난해 '지스타 2017'은 4일 간 총 22만 7398명의 관람객과 2006명의 유료 바이어를 기록했다.
올해 14회째를 맞는 '지스타 2018'은 지스타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9월 말까지 참가를 신청할 수 있으며, 참가비의 10%가 할인되는 조기 신청은 이달 27일까지 진행된
다.
단, 일반 전시관인 BTC관은 조기 신청 접수 열흘만인 지난 11일을 기준으로 전 부스가 마감된 관계로 BTB관에 한해서만 접수가 가능하다. 이후 BTC관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먼저 사무국에 문의를 해야한다. 참가신청에 관한 기타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지스타 2018' 스폰서십 프로그램은 BTC관 조기 신청을 완료한 40부스 이상 기업을 대상으로 우선 제공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과 일정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오경택 기자 (ogt8211@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