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한콘진, 2018 게임리터러시·게임활용코딩 교육 실시](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18072409451200025d01e022ea621850179235.jpg&nmt=26)
*'리터러시'란 매체 및 대상에서 정보를 획득하고, 이해할 수 있는 능력을 뜻하며, '게임 리터러시' 교육은 게임을 둘러싼 환경과 문화의 맥락을 이해하고 게임을 올바르게 이용하도록 정보를 제공하는 것을 의미한다.
올해 게임리터러시 교육은 서울·경기, 충청, 경상, 강원, 전라 등 전국 5개 지역별 ▲초·중학생 ▲학교 밖 청소년 ▲교사 ▲학부모 ▲고령층 ▲공공기관 종사자 등 1만 5000여 명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앞서 '2017 게임리터러시 사업'은 ▲게임리터러시(학생·교사·보호자용, 3종 6권)와 게임활용코딩(학생·교사용, 4종 8권) 교재 개발 ▲대상별 게임리터러시 교육 ▲게임리터러시·게임활용코딩 교사 연수 등 총 3개 부문에 걸쳐 학생과 교사·학부모·고령층·공공업무 종사자 등 1만 4000여 명의 참가자를 대상으로 게임의 긍정적 활용 가치를 알리는데 주력했다.
강경석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본부장은 "청소년의 건강한 게임 이용과 긍정적 게임문화 견인을 위해선 청소년뿐 아니라 모든 세대가 게임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갖는 게 중요하다"며 "리터러시 교육은 물론 게임을 활용한 코딩 등 창의력 개발과 진로 탐색 지원도 함께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2018 게임리터러시'교육은 무료로 진행되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청소년 교육(1833-4642) ▲교사 교육(1644-5932) ▲학부모·보호자 교육(042-321-9100) 등 분야별 담당으로 문의하면 된다.
오경택 기자 (ogt8211@dailygame.co.kr)